[글로벌 Zoom in] 스웨덴 취학전 교육기관·방과후 학교, 읽기능력 신장시키는 법
스웨덴 읽기위원회가 취학전 교육기관과 방과후 학교에서 아동의 읽기능력 향상을 위해 교직원들이 기울여야 할 노력에 대해 제안했다. 앞서 스웨덴 정부는 읽기위원회에 모든 아동들이 최대한의 읽기 능력을 배양하고 즐거운 읽기 경험을 할 수 있는 동등한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관련 제안을 검토할 것을 위임했다. 읽기위원회에 따르면 방과후 학교는 “아동의 읽기를 고무시킬 수 있는 큰 가능성”을 가지고 있으므로 ▲ 방과후 학교의 교직원들은 읽기 관련 업무능력개발을 위한 기회를 가질 것 ▲ 커리큘럼에 방과후 학교가 아동의 읽기를 고무시킨다는 것을 명시할 것 ▲ 교육부는 방과후 학교의 교직원들이 어떻게 아동의 전반적
2년전
by 박주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