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금)
[키즈TV뉴스 김태운 기자]
서울 구로구가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구청 창의홀에서 유니세프 한국위원회와 업무협약을 21일 체결했다.

구로구, 아동친화도시 조성 위해 유니세프와 업무협약 체결 (사진=구로구)
구로구, 아동친화도시 조성 위해 유니세프와 업무협약 체결 (사진=구로구)


구로구는 2010년부터 꾸준하게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 만들기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각 국의 지방정부와 협력해 아동친화도시 조성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유니세프와 뜻을 같이해 이번 업무협약을 맺게 됐다.

유니세프의 아동친화도시는 ‘모든 아동이 행복하고 살기 좋은 지역 사회’를 뜻한다. 유엔아동권리협약이 지방정부의 시스템에서 실현되는 것을 주안점으로 두고 있다.

이를 위해 유니세프는 아동의 권리가 지역의 공공 정책, 지역적 대책, 예산 등에 반영돼 있는지, 또는 취약한 환경에 처해있는 아동들의 생활환경에 대응하는 혁신적인 행동 계획이 마련돼 있는 지 등을 평가해 아동친화도시 인증을 해주고 있다.

구로구는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아동의 권리 증진·보호를 위한 조례를 제정하고, 전담 기구를 마련하기로 했다. 더불어 아동 관련 예산을 확보하고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는 등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 사업에 동참하기로 했다.
유니세프 한국위원회는 홍보 등을 통해 구로구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지원하기로 약속했다.

구로구는 지난달 아동친화도시 인증의 첫 단계로 ‘아동친화도시 추진 지방정부 협의회’에도 가입한 바 있다.

김태운 기자 news@kidstvnews.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91.86 ▼42.84
코스닥 841.91 ▼13.74
코스피200 352.58 ▼6.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