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목)
충남도교육청, 로컬푸드로 안전한 학교급식 선보여
[키즈TV뉴스 김태운 기자]
충남도교육청과 충청남도가 주최하고 충남영양교육연구회가 주관하는 ‘2018 충남 영양교육 체험 한마당’이 20일 학생과 학부모 등 3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천안월봉초등학교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도내 지역을 대표하는 농산물을 활용해 각 지역이 하나로 화합하는 모습을 연출한 ‘행복충남 14색 인절미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건강하고 올바른 식습관을 기르기 위한 영양교육 체험부스와 로컬요리 체험 등 14개 지역의 특색을 살린 체험부스 30여개를 운영했다.

영양교육 체험부스는 나트륨 줄이기, 편식예방, 식품첨가물, 아침밥 먹기 교육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했고 로컬요리 체험부스는 충남의 로컬푸드를 활용해 꽃산병, 사과고추장, 율란, 모시절편 만들기 등 학생과 학부모들이 직접 체험해보는 기회를 제공해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14개 시·군 영양교사들이 학교급식에 제공되는 로컬푸드 활용 식단과 다양한 영양교육·수업 자료 등을 전시해 학교급식에 대한 이해와 신뢰도를 높였으며 충남의 친환경 농산물을 전시하고 홍보하는 다양한 공간을 마련해 향토음식의 우수성을 홍보했다.

이영 충남영양교육연구회장은 “학생들에게는 다양한 영양교육 활동 체험의 기회를 통해 자기주도적 식습관 형성에 도움이 되고 학부모들에게는 안전하고 우수한 충남의 학교급식을 선보이는 의미 있는 행사가 됐다”고 말했다.

충남도교육청 관계자는 “학생들의 행복하고 안전한 학교급식을 위해 충청남도와 협력하여 다각적인 정책적 지원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김태운 기자 news@kidstvnews.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45.82 ▼9.29
코스닥 910.05 ▼1.20
코스피200 373.22 ▼0.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