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목)
큐리는 영상답변 교육 Q&A 앱이다. /  사진제공=플랫비
큐리는 영상답변 교육 Q&A 앱이다. / 사진제공=플랫비
[글로벌에듀 차진희기자]
에듀테크 스타트업 플랫비(PLAT.B)가 교육 급여 수급 학생들에게 영상답변 교육 Q&A 앱 '큐리(Curi)' 서비스를 지원한다.

이번 캠페인은 교육 사각지대에 놓인 학생들의 학업 고민을 덜어주고 원격·등교 수업 병행 장기화로 인한 저소득층 학생의 학습 결손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기획됐다.

플랫비는 '큐리 프리미엄 구독권'을 학기 단위로 무료 제공할 계획이다. 해당 구독권을 사용하면 큐리 앱 내에서 수학 문제 해설 영상 검색, 1:1 질문 서비스 등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다. 상반기에 신청할 경우 오는 8월 말까지 큐리를 무료로 사용 가능하다.

신청법은 간단하다. '큐리' 앱이나 플랫비 웹사이트에서 학생이나 학부모가 신청하면 된다. 단체 신청을 원할 경우 플랫비 대표 메일로 학교명, 담당자 연락처 등을 기재해 별도로 문의하면 된다.

큐리랑을 신청하면 등록된 ID로 무료 이용 권한이 부여된다. 신청일을 기준으로 3~5일 안에 신청 결과와 자세한 사용법을 안내받을 수 있다. 상세 사항은 카카오톡 채널 '큐리로보자!'나 플랫비 대표 메일로 문의하면 된다.

송하영 플랫비 대표는 "장기간 비대면 수업으로 교육 불평등이 심화되면서 소외 계층 학생을 위한 학습 지원이 절실히 필요해졌다"며 "경제적인 여건이 어려운 학생도 1:1 맞춤 지도를 통해 자기주도 학습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차진희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28.62 ▼47.13
코스닥 853.26 ▼8.97
코스피200 356.51 ▼7.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