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금)
산업안전분야 자격증 소지 필수인력 채용 증가, 산업안전기사·산업기사 국비지원반 개강
[글로벌에픽 나영선 기자]
최근 많은 기업들이 산업안전분야 자격증을 소지한 필수인력 채용을 늘리고 있다. 산업안전기사는 산업현장의 근로자를 보호하고, 근로자들이 안심하고 생산성 향상에 주력할 수 있는 작업환경을 만들기 위해 전문적인 지식을 가진 기술인력을 일컫는다.

산업안전기사는 기사 자격이므로 취업 시 우대사항 및 가산점이 존재한다. 사업의 종류 및 규모에 따라 사업장에 일정 수 이상의 안전관리자 채용이 의무화되어 있어 산업안전분야 인력채용 시 자격증 소지자로 응시자격을 제한하거나, 우대하고 있다.

또한 국가기술자격법에 의해 공공기관 및 일반기업 채용 시 보수, 승진, 전보, 신분보장 등에 있어서 우대받을 수 있는데다, 한국산업인력공단 일반직 등에서 가산점을 부여받게 된다. 이 때문에 많은 이들이 산업안전기사나 산업안전산업기사를 준비하고 있다.

KG에듀원 내일배움은 이와 같은 산업안전기사 국비지원반을 개강하며, 자격증 시험을 준비하는 수강생들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국비지원반은 내일배움카드를 통해 강의를 들을 수 있다. 내일배움카드는 재직자 또한 국비지원 가능하므로, 업무 능력을 강화하거나 이직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도움이 된다.

KG에듀원 내일배움은 산업안전기사 과정을 위해 교보문고, yes24 산업안전분야 도서판매 1위 최윤정 교수 직강을 준비했으며, 교재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이외에도 세심한 배려를 통한 합격 서포터로서 기능을 톡톡히 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관계자는 “직장인도 최대 국비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인강이 바로 KG에듀원 내일배움”이라면서 “자격증 소지 필수인력 채용이 늘어나고 있는 만큼, 미래를 준비하기 위해서는 산업안전기사가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나영선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46.63 ▲0.81
코스닥 905.50 ▼4.55
코스피200 374.63 ▲1.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