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금)
경북교육청, 온라인 학습 공간 ‘온학교’ 운영
[글로벌에픽 이성수 기자]
경북교육청은 오는 26일까지 도내 초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새 학년 준비를 위한 ‘온학교’을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온학교’은 모든 학생을 위한 따뜻한 온라인 학습 공간이라는 뜻으로 경북교육청이 운영하는 초등 학습 플랫폼이다.

22일부터 일주일 동안 운영하는 ‘온학교’은 새 학년을 준비하는 데 중점을 둔다.

초등학교 입학 및 진급에 따른 새 학년 학교 생활 및 수업 적응도를 높이고, 코로나19로 인한 학습 공백 최소화 및 학년 간 연계성 강화에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기간 중 초등학교 전학년 매일 11시에 40분간 유튜브 기반 실시간 쌍방향 수업을 한다. 초등학교에 입학하는 1학년 학생들을 위해서는 학교 생활, 안전, 친구 관계, 학습 등 4개의 주제로 수업을 진행한다.

이를 통해 초등학교 입학생들이 가지는 학교에 대한 부담감을 줄이고 학교생활에 대한 기대감을 갖게 하고자 한다.

초등학교 2학년에서 6학년은 주요 교과를 중심으로 이전 학년의 학습 요점 정리 및 새롭게 맞이하는 교과서를 살펴본다.
특히 학년 특성에 맞는 스스로 학습 방법 등을 알려줘 원격수업 및 블렌디드 수업 상황에서 자기 주도적 학습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마지막 날인 26일에는 코로나19에 대비하는 건강하고 안전한 학교 생활 방법을 퀴즈 형식으로 살펴본다. 등교에서부터 수업 및 급식 시간에 지켜야 할 규칙, 올바른 마스크 사용법 등을 알아보고 새 학년 학교생활 계획을 수립하고 다짐하는 시간을 갖는다.

별도의 회원 가입 없이 학습할 수 있으며 패들렛과 묻고 답하기 게시판을 통하여 학생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이양균 유초등교육과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변화된 학습 환경 및 학교 생활에 도내 모든 초등학생들이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46.63 ▲0.81
코스닥 905.50 ▼4.55
코스피200 374.63 ▲1.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