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금)
부산교육청, 체육교과 블렌디드 러닝 역량강화 연수 실시
[글로벌에픽 이성수 기자]
부산광역시교육청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체육교과 수업을 지원하기 위해 부산형 블렌디드 러닝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체육교과 교육과정 재구성 및 평가에 대한 구체적인 안내를 통해 수업의 질 향상과 학생 건강체력 증진, 수업 만족도 향상 등 학교체육에 대한 역할을 증진하기 위한 것이다.

이 연수는 4월 13~14일 초등학교 체육(전담)교사 및 스포츠강사를 대상으로, 4월 14~15일 중·고등학교 체육교사를 대상으로 줌(zoom)과 유튜브(youtube)를 활용해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초·중등 체육수업을 위한 블렌디드 러닝 지원 자료’에 대해 안내를 하고, 원격·등교수업 시 학생참여 중심 수업을 위한 다양한 학습 콘텐츠를 공유한다.

또한 교육과정-수업-평가-기록 일체화를 위한 내용과 체육수업에 대한 해외 블렌디드 러닝 사례를 소개하고, 질의·응답을 통해 실제 학교현장에서 필요한 내용들을 공유한다.

특히, 부산학교안전공제회 관계자가 체육수업 중 발생하는 학교안전사고 사례 분석을 통한 예방활동과 학교안전사고 발생에 따른 보상 절차 등도 안내한다.
남수정 시교육청 학교생활교육과장은 “이 연수는 체육교사들에게 블렌디드 러닝 수업 역량을 제고하기 위한 것이다”며 “앞으로 학생들의 건강을 증진할 수 있는 다양한 체육수업 관련 콘텐츠를 개발, 보급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28.62 ▼47.13
코스닥 853.26 ▼8.97
코스피200 356.51 ▼7.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