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목)
서울역사박물관, '서울아 놀자 역사야 놀자' 비대면 어린이날 행사 개최
[글로벌에픽 이성수 기자]
서울역사박물관)은 비대면 어린이날 행사의 일환으로 '서울아 놀자! 역사야 놀자!'를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달 5일 어린이날을 맞이해 박물관을 방문한 어린이 관람객 선착순 300명에게 특별한 선물을 제공한다.

올해는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대면을 최소화하는 방향으로 행사를 준비했다.

어린이날 가족과 함께 박물관 전시를 관람하는 어린이 관람객 선착순 300명에게 박물관 1층 로비 '서울아 놀자! 역사야 놀자!' 부스에서 '집콕' 역사 놀이 키트를 선물한다.

또한 놀이 키트 수령 후 7일간 완성된 키트 혹은 선물을 만드는 어린이의 모습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해시태그와 함께 인증하는 참여자 전원에게는 커피 쿠폰 증정 예정이다.

키트는 오감 자극을 통해 아이들의 성장·발달에 도움을 주는 플레이콘과 도트 마커 놀이 세트로 구성돼 있다.
플레이콘과 마커를 이용해 서울역사박물관의 대표유물과 서울의 상징물을 자유롭게 꾸미면서 어린이들이 자연스레 역사에 대한 흥미를 키울 수 있다.

참여는 무료이나 현재 코로나19 관련 정부 방침에 따라 서울시공공서비스예약 5월 5일 사전예약 관람 신청 후 박물관 입장할 수 있다. 단 사전예약인원 범위 내에서 당일 현장 접수도 가능하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 홈페이지와 서울역사박물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배현숙 서울역사박물관장은 "팬데믹 상황에서도 어린이날의 의미를 되새기는 귀한 선물을 준비했다"며 "코로나19 상황 악화로 집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는 어린이들에게 작은 위로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75.75 ▲52.73
코스닥 862.23 ▲16.79
코스피200 363.60 ▲7.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