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금)
경북교육청, '제1회 산업안전보건위원회' 개최
[글로벌에픽 이성수 기자]
경북교육청은 지난 16일 웅비관에서 산업재해 예방과 근로자의 안전 및 건강을 유지·증진하기 위해 제1회 산업안전보건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산업안전보건위원회는 산업안전보건법에 따라 근로자 위원과 사용자 위원이 같은 수로 구성돼 사업장의 안전과 보건에 관한 중요 사항을 심의·의결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이에 경북교육청은 근로자와 사용자 위원 각 10명으로 산업안전보건위원회를 구성했으며, 이번 제1회 회의는 위원 20명이 모두 참석해 상정 안건을 심의·의결했다.

주요 안건은 △위원장 선출 △실무협의회 구성·운영 △산업안전보건위원회 운영 규정 등이다.

산업안전보건위원회 위원장 선출(안)은 사용자측 송기동 사용자대표와 근로자측 민혜경 근로자대표 공동위원장 운영체제로 가결됐다.

실무협의회 구성·운영(안)은 부분 수정(안)으로 가결돼 산업안전보건위원회의 원활한 운영을 위한 안건의 사전 협의를 담당하게 됐다.

이 외에도 산업안전보건위원회 운영 규정(안)과 방학 중 실시간 산업안전보건 화상교육 시범운영 계획(안)을 심의했다.
송기동 사용자 위원장은 “근로자가 참여하고 소통하는 공간인 산업안전보건위원회의 원활한 추진과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다양한 의견을 반영함은 물론 교직원의 안전과 건강을 위한 안전보건 정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46.63 ▲0.81
코스닥 905.50 ▼4.55
코스피200 374.63 ▲1.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