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금)
대전교육청, '2021 충청권 고등학교 학교혁신 한마당' 온라인 개최
[글로벌에픽 이성수 기자]
대전광역시교육청은 오는 20일부터 21일까지 충청권(대전·세종·충남·충북) 27개 혁신고등학교가 참여하는 '2021 충청권 고등학교 학교혁신 한마당'을 온라인으로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충청권교육감정책협의회의 주최로 4개 교육청이 공동 주관하여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혁신고등학교들의 실천사례를 공유함으로써 급변하는 미래교육의 방향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참여와 소통의 학교자치','고교학점제 등 미래형 교육과정','배움과 성장 중심의 학생문화','잘 삶(Well-Being)을 위한 진로진학' 등의 주제로 원격포럼과 이야기 마당의 형식으로 운영된다.

1일차(첫째 마당)에서는 ‘미래교육의 나침반, 혁신고에서 길을 찾다!’를 주제로 한국교원대학교 김성천 교수의 발제를 시작으로 오찬주 학생(세종 소담고), 심규원 학생(충북 국원고 졸업생), 박진식 교사(충남 천안업성고), 노지희 학부모(대전대신고), 윤종원 교장(충북 국원고)이 패널로 참석하여 학교 구성원의 입장에서 고등학교의 미래교육 방향을 이야기한다.

2일차(둘째 마당)에서는 ‘내가 경험한 혁신학교, 소소하지만 감동 있는 이야기’를 33개의 주제로 나누어, 혁신고등학교 구성원들이 생생한 학교혁신 경험담을 들려준다. ‘민주적 학교문화’, ‘학생 자치 이야기’등 소소하지만 성장과 배움이 있는 다양한 감동 스토리를 통해 혁신학교의 성과를 공유하고 일반고에 확산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자 한다.

대전교육청 고덕희 교육정책과장은 “고등학교 교육이 배운 내용을 삶과 연계하고 적용하는 교육으로 학생들의 미래 역량을 키워주는 역할을 담당하는데 모든 혁신고등학교가 앞장서주기 바란다”고 밝혔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46.63 ▲0.81
코스닥 905.50 ▼4.55
코스피200 374.63 ▲1.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