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home

Economy

경남 창원시, '제8회 대한민국 SW 융합 해커톤대회' 개최

2021-10-28 17:39
  • #도움돼요 0
  • #더알고싶어요 0
  • 댓글
center
[글로벌에픽 이성수 기자]
경남 창원시는 오는 29일부터 31일까지 경남테크노파크 본부동 대강당에서 전국 11개 지역이 참가하는 '제8회 대한민국 해커톤 대회'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주최하는 해커톤 대회는 '해킹'과 '마라톤'의 합성어로 42.195시간 동안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코딩을 통해 소프트웨어 서비스를 만들어내는 전국 최대규모의 SW융합 경진대회이다.

이번 대회에는 지역 예선을 통과한 31개 팀, 120명이 참가하며 각 지역의 SW진흥기관이 마련한 지역 대회장의 실시간 개발상황을 경남지역 본부에서 생중계하는 비대면 온라인방식으로 진행한다.

대회 주제는 △DNA 기반 SW융합 제품·서비스 개발 △ 코로나 펜데믹에 대응하는 SW융합 제품·서비스 개발 △ SW융합기술을 적용한 스마트 제조 기술 등 총 3개 분야이다.

최종 평가를 통해 선정된 대상 3개 팀에게는 과기부 및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상과 부상 500만 원, 우수상 12개 팀에게는 NIPA 및 시·도지사상과 부상 300만 원 등 모두 5천10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향후 수상자들의 아이디어는 창업 및 상용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허성무 창원시장은 "SW융합 아이디어는 디지털 대전환을 추진 중인 지역사회에 새로운 동력이 될 것"이며 "참가자분들에게 본 대회가 앞으로 4차산업을 선도하기 위한 핵심 인력으로 발돋움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news@globalepic.co.kr

이 뉴스 어땠나요?

꼭 알아야 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