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금)
대구시교육청, ‘학교운동부 연계 스포츠클럽 활성화 선도학교’ 선정
[글로벌에픽 이성수 기자]
대구시교육청은 학교에서 운영 중인 학교운동부 종목을 전교생이 체험할 수 있는 ‘학교운동부 연계 스포츠클럽 활성화 선도학교’를 선정했다고 11일 밝혔다.

‘스포츠클럽 선도학교’는 학교에서 운영 중인 학교운동부 종목을 전교생에게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자연스럽게 경기규칙과 운동기술을 익히는 등 학생들이 평생스포츠로 즐길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대구시교육청은 지난 10월 공모를 통해 스포츠클럽 선도학교로 초 4교, 중 4교 고 3교(총 11교)를 선정했고, 선정된 학교는 22년 2월까지 운영한다.

선도학교에는 교당 1천여만원을 지원하고, 선도학교는 운영에 필요한 스포츠용품 및 체육기구 등을 구매하여 체육수업에 활용한다.

이번 스포츠클럽 선도학교 운영을 통해 평소 운동에 관심이 있거나 기량이 우수한 학생들을 선수로도 선발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수 있어, 평생스포츠와 엘리트체육을 동시에 활성화 시킬 수 있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다.

시지고에서 펜싱을 경험한 1학년 고민재 학생은 “평소 올림픽을 통해 보고 동경해오던 펜싱을 체육시간을 통해 경험하게 되어 좋았으며, 펜싱 규칙 및 기술을 알게 되어 앞으로 펜싱경기를 더욱 재미있게 볼수 있게 되었다”고 했다.
강은희 교육감은 “선도학교 운영이 학교에서 운영 중인 학교운동부 종목을 잘 이해하게 되는 계기가 되어 선수 저변 확대 및 학생들의 체력증진과 인성 함양 등 행복한 학교생활과 평생스포츠의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80.66 ▼54.04
코스닥 839.33 ▼16.32
코스피200 350.66 ▼8.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