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home

종합

아이알링크, 차세대 모바일 컨택센터 솔루션 '지박스2' 선보여

2021-11-11 14:59
  • #도움돼요 0
  • #더알고싶어요 0
  • 댓글
center
[글로벌에픽 이수환 기자]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언택트 문화가 고착화되면서 주목받는 산업과 침체하는 산업이 명확히 나뉘고 있다. 금융업계 또한 발 빠른 비대면 업무 영업의 체계화를 통해 언택트 트렌드에 특화된 서비스를 내놓으며 경쟁력 확보에 나서고 있다.

이런 가운데 콜센터 구축 전문 기업 아이알링크㈜가 비대면 영업환경에 최적화된 모바일 컨택센터 솔루션 '지박스2'를 출시해 주목받고 있다.

해당 제품은 비대면 금융 판매 시 녹취, 감청(스트리밍), 자동 스크립트 기능을 핵심으로 하는 유무선 음성데이터 처리 장치로 재택환경을 고려해 기존 버전에서 아날로그 기능의 제품과 PC API를 통한 디지털 기능을 분산하여 한 층 업그레이드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컴팩트한 디자인과 함께 더욱 간편한 설치와 이용이 가능해 비대면 환경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고음질의 녹취 기능을 바탕으로 국내 유일의 모바일 실시간 스트리밍 시스템이 가능해 관리자 PC에서 상담원의 통화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고객사 보유의 STT 솔루션 연계 시에는 고객과 상담원의 상담내용에 대한 실시간 자동 스크립트를 생성하고, 이를 활용한 실시간 상담원 백업 지원, 상담 내용 기록 및 검색 등의 AI 서비스를 구성할 수 있다. STT 솔루션 별 다양한 연계 방식을 제공하여 국내외 다양한 STT 솔루션과 호환 가능하다.

미리 녹음한 멘트 파일을 통화 중 재생시킬 수 있는 ATS기능도 갖추고 있어 고객과 상담원의 양방향 대응이 가능해 편리하고 스마트한 업무가 가능하다. 고지 내용의 정확성을 높여 법률 리스크를 최소화하고, 상담원의 피로도를 낮출 수 있다.

아이알링크 관계자는 "지박스2는 비대면 솔루션이 확대 도입되고 있는 현재의 컨택센터 시장에 적합한 솔루션으로, 출시 초기부터 고객사의 도입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지박스2는 아이알링크의 기술력을 집약한 차세대 솔루션인 만큼, 이를 주력으로 하여 변화하는 시장에 적극 대응하겠다"라고 전했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news@globalepic.co.kr

이 뉴스 어땠나요?

꼭 알아야 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