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금)
경남교육청, 고1·2학생 학부모 대상 '진학 어울림’ 행사 개최
[글로벌에픽 이성수 기자]
경상남도교육청은 오는 25일 장유도서관 공연장에서 김해시와 함께 지역 고1·2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학 어울림’ 행사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진학 어울림 행사는 ‘고1·2 대입 준비를 위한 소통과 공감’이라는 주제로 학생·학부모와 소통의 기회를 가져 진학에 대한 궁금증과 고민을 해소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날 어울림 행사에는 경남교육청 대입정보센터 김종승 장학사가 강사로 나와 ‘변화하는 대입 전형의 이해’에 대해 특강한다.

그리고 가야대, 김해대, 부산장신대, 인제대 등 김해지역 대학 입학관계자가 대학 소개, 대입 전형별 특징, 대학별 특성화 학과를 안내한다.

이어 경상국립대 김정현 입학정책실 팀장이 ‘학생부를 돋보이게 하는 학교 활동’을 주제로 특강한다.

진학어울림 행사는 김해시 소재 고등학교 학생・학부모의 사전 신청을 통해 참석이 가능하다. 행사에 참가하는 학생·학부모에게는 2023학년도 대학 입학 시행 계획, 대입 전형의 이해와 대비, 대학수학능력시험의 이해와 대비, 대입 상담 궁금증과 답변을 수록한 자료집도 제공한다.
경남교육청 홍정희 진로교육과장은 “진학어울림 행사가 학생‧학부모가 궁금해하는 최신 진학정보를 제공하고, 효율적인 겨울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안내하여 진로진학의 새로운 길을 열어가는 계기가 되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28.62 ▼47.13
코스닥 853.26 ▼8.97
코스피200 356.51 ▼7.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