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금)
대구시교육청, ‘교육국제화특구 페스티벌’ 온라인 개최
[글로벌에픽 이성수 기자]
대구시교육청은 지난 20일 교육국제화특구로 지정된 북구, 달서구 지역은 물론 대구시 전체 초ㆍ중ㆍ고 학생을 대상으로 ‘교육국제화특구 온라인 페스티벌’을 실시간 온라인으로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페스티벌은 코로나19 감염병 예방을 위해 실시간 온라인으로 개최되었음에도 불구하고, 500여명의 학생들이 참여해 열띤 열기를 더했다.

주요내용은 △‘나 혼자 못 산다’ 상호연결성(The World Connected) 활동,△2020 도쿄올림픽으로 배우는 일본어 체험활동, △삼국지 고사성어와 명언으로 배우는 중국어 체험활동, △321 HTE(Happy Together English) 온라인 골든벨 등 총 4개 과정으로 운영했다.

△ ‘나 혼자 못 산다’ 상호연결성(The World Connected) 활동은 햄버거에서 아마존 삼림 파괴, 해수면 상승으로 이어지는 퀴즈를 통해 세계시민의 의미와 우리 지구가 하나로 연결되어 있음을 이해하는 활동으로 이루어졌다.

△ 2020 도쿄올림픽으로 배우는 일본어 체험활동은 행사전 각 학교로 배송된 체험키트를 활용해 도쿄올림픽 종목 픽토그램 그립톱 만들기, 픽토그램 활용 퀴즈, 우리들만의 켄다마 올림픽 등을 통해 일본어 표현을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 삼국지 고사성어와 명언으로 배우는 중국어 체험활동은 삼국지 관련 인물 블록 조립하기, 부채에 중국어 명언 캘리그라피 쓰기 활동 등을 통하여 중국인 원어민 선생님과 대화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대구시교육청은 오는 25일(목)에는 ‘나는 오늘부터 세계시민입니다’ 저자 윤혜림 작가와 함께하는 글로벌교육 교사직무 연수를 유튜브를 통해 운영할 예정이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46.63 ▲0.81
코스닥 905.50 ▼4.55
코스피200 374.63 ▲1.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