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금)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위(Wee)센터, '학교로 찾아가는 심리검사' 실시
[글로벌에픽 이성수 기자]
대전서부교육지원청 위(Wee)센터는 신학기를 맞아 오는 4월 11일부터 7월 1일까지 서부 관내 초․중학교 학생 및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심리검사 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라고 24일 밝혔다.

이번 찾아가는 심리검사 프로그램은 참가 가족들을 대상으로 간단한 청렴교육과 함께 학년별 맞춤형 검사로 진행된다.

초등학생에게는 또래관계방식 및 성격적인 특성을 알아보고 여러 가지 행동상의 어려움을 예측할 수 있는 NEO성격검사를 제공하며, 중학생은 자신의 성격 특성을 파악하여 그에 맞는 환경 조성(가정 및 학습) 및 장기적인 진로계획에 도움을 주는 U&I학습유형검사를 시행한다.

학생 대상 심리검사는 위(Wee)센터 전문인력이 신청 학생의 학교로 직접 찾아가 개별적으로 실시하며, 학부모는 온라인으로 심리검사를 실시한다. 이후 위(Wee)센터에서는 학생 및 학부모의 검사 결과를 종합하여 신청 학생의 학교에서 맞춤형 해석 상담을 제공할 예정이다.

찾아가는 심리검사는 오는 29일부터 30일까지 학부모가 직접 네이버폼으로 신청 가능하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박봉규 학생생활지원센터장은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정서적 스트레스 등 어려움을 겪고 있을 서부 학생 및 학부모들이 이번 심리검사 프로그램을 통해 마음과 관계를 다잡고 신학기 적응력 또한 향상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48.19 ▲2.37
코스닥 909.49 ▼0.56
코스피200 374.36 ▲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