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금)
꾸브라꼬 숯불두마리치킨, 나트륨 줄이기 사업으로 건강한 외식 문화 선도
[글로벌에픽 이수환 기자] 외식전문기업JK의 꾸브라꼬 숯불두마리치킨이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실시하는 ‘나트륨 줄이기 실천음식점’ 사업에 참여하며 건강한 외식 프랜차이즈 문화를 이끈다.

이를 위해 꾸브라꼬 숯불두마리치킨의 대표 메뉴인 숯불양념구이 소스는 고춧가루와 땅콩 등 다양한 천연 조미료를 활용해 식재료 본연의 풍미를 살려 최소한의 염도로 깊은 맛을 내도록 자체 개발한 소스를 사용한다.

특히 대부분의 치킨 프랜차이즈는 닭의 부드러움과 기본 간을 위해 염지제를 더한 염지닭을 사용한다. 반면 꾸브라꼬 숯불두마리치킨은 염지닭의 평균 염도 7%를 4%까지 낮춰 짠맛은 덜하고 흑후추가루, 백후추가루, 생강분, 계피분, 고춧가루 등 천연 원료를 활용해 은은하게 매콤한 맛을 완성한다.

이밖에도 꾸브라꼬 숯불두마리치킨은 숯불치킨과 후라이드치킨 모두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대세 치킨으로서 발돋움하며 고객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뿐만 아니라 가맹점 오픈을 위한 지원에도 다방면으로 힘쓰고 있다.

전민호 외식전문기업JK 대표는 “꾸브라꼬 본사는 가맹점주의 배달 권역 보호, 원가율 40% 초반 형성 등 가맹점과 상생을 위한 내부 시스템을 갖추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가맹점들이 맛과 건강을 소비자들에게 선물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브랜드를 키우겠다”고 포부를 다졌다.

한편 꾸브라꼬는 ‘정성을 더해, 만족을 굽다’라는 브랜드 슬로건을 내세우며 치킨 시장의 신흥 강자로 떠오르고 있으며, 2022년 현재 200개의 가맹점을 운영 중이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91.86 ▼42.84
코스닥 841.91 ▼13.74
코스피200 352.58 ▼6.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