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목)
이어줌디자인, 고객만족도 향상 위한 환불제도 및 무료 상표등록 검토서비스 실시
[글로벌에픽 이성수 기자] 로고디자인 전문기업 이어줌디자인(대표 이동학)이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해 100% 환불제도와 변리사를 통한 상표등록 무료 검토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어줌디자인은 예술대 출신이자 패션브랜드 런칭 이력을 가진 이동학 대표가 설립한 비즈니스 로고 전문 디자인기업으로, 모든 의뢰 건에 대한 상담을 이 대표가 직접 진행하고 피드백을 주는 곳으로 알려져 있다. 결과물 퀄리티 유지를 위해 하루 3곳의 의뢰에 대해서만 진행하는 점이 특징이다.

금번 100% 환불 내용은 고객만족도를 높이는데 중점을 두고 시행하는 제도로, 클라이언트가 결과물에 대해 만족하지 못할 경우 무조건 100% 환불을 처리한다. 이는 디자인의 영역은 주관적인데다 의뢰 전 디자인이 마음에 들지 않을 경우를 걱정해 의뢰를 망설이는 경우도 있어 이런 점을 해소하기 위해 시행하게 됐다는 것이 이어줌디자인의 설명이다.

해당 업체는 컨셉이미지를 미리 예시로 준비하고 오프라인 매장의 경우 인테리어 사진까지 참고해서 상담 및 로고제작을 하고 있어 불만족 비율은 매우 미비하지만 개인마다 느끼는 바가 다를 수 있어서 환불보장은 고객 시각에서 필요한 제도라 보고 시행하게 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어줌디자인은 이와 함께 변리사와 협력하여 상표등록 무료 검토 서비스도 진행하고 있다. 로고디자인 의뢰를 하는 업체의 경우 상표등록도 필요한 단계이기 때문에 연계 서비스로 제공하게 된 서비스로, 이를 위해 지음특허법률사무소의 오성구 변리사와 협력 중이다. 로고 제작과 함께 상품검토 요청 시 무료로 출원검토를 진행해 준다.

이동학 대표는 “어린 시절부터 미술을 접하면서 20년 이상 미적 감각이 필수였던 환경에서 성장해 비즈니스를 위한 기업로고에도 예술적 요소를 반영하기 위해 노력했고 상당히 긍정적인 피드백을 받고 있다”며 “100% 환불제도 및 상표등록 상담은 이런 자신감이 배경이 되어 시도할 수 있는 서비스라 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75.75 ▲52.73
코스닥 862.23 ▲16.79
코스피200 363.60 ▲7.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