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금)

군·구 어린이집 담당 공무원 35명 대상 역량강화 교육 실시

[사진=인천시]
[사진=인천시]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는 29일, 시청 회의실에서 10개 군·구 어린이집 지도점검 담당 공무원 35명을 대상으로 어린이집 지도점검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소규모 대면교육으로 진행됐으며 황정환 보건복지부 법률 자문 변호사는 어린이집 지도점검·아동학대와 관련한 행정처분 및 소송 사례 소개를 통해 참석자의 '영유아보육법'이해를 도왔다.

특히 분쟁의 소지가 있는 지도점검 사례 등을 공유하고 지자체간 상호 토론 및 정보를 교환하면서 군·구 담당자들의 업무 애로사항을 줄인다는 점에서 참석자들의 호응을 얻었다.

시는 이날 교육에서는 어린이집 내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지자체의 책임감을 강조하고 아동학대 발생 시 지자체의 신속한 대응과 아동학대 근절을 위한 노력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인천시는 금번 교육을 계기로 담당자의 전문성 및 업무역량 강화와 이를 바탕으로 오는 4월부터 실시하는 '시 및 군·구 어린이집 합동(교차) 지도점검'에서 현지조사의 전문성과 객관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김지영 시 여성가족국장은“전문가를 초빙한 교육 및 담당자 간 토론을 통한 전문성을 강화하여 어린이집의 투명한 운영을 도모하고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 및 보육품질 서비스 제고에 이바지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종균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28.62 ▼47.13
코스닥 853.26 ▼8.97
코스피200 356.51 ▼7.09
모바일화면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