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금)

[2023 서울모빌리티쇼] 현장에선 신형 그랜저와 '형제'라는 평가도

장재훈 현대자동차 사장(오른쪽부터)과 현대자동차 아시아대권역장 김선섭 부사장이 30일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2023 서울모빌리티쇼 프레스데이에서 신형 소나타 차량를 소개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장재훈 현대자동차 사장(오른쪽부터)과 현대자동차 아시아대권역장 김선섭 부사장이 30일 경기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2023 서울모빌리티쇼 프레스데이에서 신형 소나타 차량를 소개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현대자동차(현대차)가 30일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 '2023 서울모빌리티쇼' 프레스데이에서 신형 소나타 '디 엣지'를 소개했다.

현대차는 '현재의 삶에서 경험할 수 있는 모빌리티와 삶에 한층 가까이 다가온 미래 모빌리티를 경험하는 공간'이라는 주제로 2,600㎡ 규모의 전시관을 꾸렸다.

현대차 전시관에는 ▲ 쏘나타 디 엣지 존 ▲ 모빌리티 하우스 ▲ 코나 존 ▲ 파비스 존 ▲ 아반떼 존 ▲ 캐스퍼 존 ▲ N 존 ▲ 키즈 존 등 8가지 주제로 구성됐다. 쏘나타 디 엣지, 아이오닉6 등 총 13대가 전시됐다.

현대차 장재훈 사장은 개막 전날인 이날 언론 브리핑에서 "현대차는 탈 것에 국한된 모빌리티를 넘어 일상에서 늘 함께하는 로보틱스 라이프, 모빌리티 하우스를 제시하려 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플러그인 드라이브, 퍼스널 모빌리티, 자율주행 배송 등 모빌리티 체험공간을 넓혀 사물 전체가 이동의 자율성을 갖게 하는 것이 현대차의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쏘나타 디 엣지는 회사의 디자인 철학인 '센슈어스 스포티니스'(Sensuous Sportiness·감성을 더한 스포티함)에 따라 스포츠 세단 느낌을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이날 공개된 쏘나타 디 엣지의 전면부에는 앞서 출시된 신형 그랜저와 마찬가지로 '끊임없이 연결된 수평형 램프'가 탑재돼 현대차의 미래지향적 디자인 방향이 다시 한번 강조됐다. 현장에서는 신형 그랜저와 '형제' 같다는 평가도 나왔다.

장 사장은 계속해서 제기된 쏘나타 단종설에 대해 "8세대까지 오면서 많은 고민이 있었다"며 "역시 전동화의 큰 흐름에서 판단을 해야 할것같다"고 밝혔다.



박현 글로벌에픽 기자 neoforum@globalepi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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