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9(목)
검색
경제
산업
정치·사회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글로벌커플
더트로트
에픽라이프
국토부, 현대차·기아·랜드로버 11개 차종 리콜. 보상 신청방법은?
현대자동차와 기아,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등 11개 차종 7738대가 리콜에 들어간다.국토교통부는 현대자동차, 기아,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폭스바겐그룹코리아에서 제작하거나 수입·판매한 11개 차종 7738대에서 제작결함이 발견돼 자발적 시정조치(리콜) 한다고 8일 밝혔다.현대차 아반떼, 캐스퍼, 베뉴, 쏘나타, 코나 등 5개 차종 4118대 및 기아 K3, K5, 모닝 등 3개 차종 2668대는 배기가스재순환장치(EGR) 밸브 전원단 도포 불량으로 주행 중 시동이 꺼져 차량이 멈출 가능성이 발견돼 오는 13일부터 시정조치에 들어간다.재규어랜드로버 더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P369 등 2개 차종 329대는 뒷면 우측 동화장치 고정 너트 체결 불량으로 각
[안재후 글로벌에픽
2024-05-08
오뚜기, '옛날 누룽지닭다리삼계탕' 출시
㈜오뚜기가 구수한 누룽지와 부드러운 닭다리살로 만든 '옛날 누룽지닭다리삼계탕'을 출시했다.오뚜기 관계자는 "최근 외식 물가 부담으로 보양식 HMR 시장이 확대되고 있으며, 시장조사기관 닐슨아이큐코리아(NIQ)에 따르면 최근 1년 삼계탕(상온) 시장 규모는 약 269억원으로 전년 동기 264억원 대비 약 2% 성장했으며, 2년 연속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라고 말했다. 이어 "전연령층이 '누룽지'를 선호하고 반계탕 등 소규격 트렌드가 이어지는 추세로, 이에 오뚜기는 대표적 몸보신 메뉴인 '삼계탕'에 구수한 누룽지를 더하고 1인 가구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도록 소규격화한 신제품을 선보이며 라인업 확대에 나섰다"라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
황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2024-05-01 07:10
롯데칠성음료, 제로 칼로리 과일향 탄산음료 ‘탐스제로 멜론향’ 출시
롯데칠성음료가 제로 칼로리 과일향 탄산음료 `탐스제로 멜론향’을 출시한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과일향 탄산음료를 즐기는 소비자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고 국내 과일향 탄산음료 시장 내 젊은 소비층 유입을 위해 새로운 향을 첨가한 신제품을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이어 "탐스제로 멜론향은 해외나 국내 카페에서 주로 마실 수 있던 멜론 맛과 향의 탄산음료를 언제 어디서든 즐길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라며 "상큼하고 달콤한 멜론향을 칼로리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으며 높은 탄산감으로 짜릿한 청량함을 더했다"라고 말했다. 패키지는 대표 과일인 멜론 이미지를 담은 디자인과 색상으로 맛과 향을 직관적으로 표현했으며 용량
황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2024-05-01 07:07
아모레퍼시픽그룹, 2024년 1분기 1조 68억 원의 매출 기록
아모레퍼시픽그룹이 2024년 1분기 1조 68억 원의 매출과 830억 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 관계자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전년 수준을 유지했으며 영업이익은 1.7% 증가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1분기 아모레퍼시픽은 전년 수준의 매출에도 국내 이익 개선과 서구권 시장에서의 높은 성장세에 힘입어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12.9% 증가하는 성과를 거뒀다"라며 "아모레퍼시픽의 국내 사업에서는 설화수, 헤라, 라네즈, 에스트라, 한율, 일리윤 등이 고객 트렌드에 맞춘 신제품 출시와 함께 다양한 캠페인을 전개하며 매출 성장세를 보였다"라고 말했다. 국내 영업이익은 화장품 부문의 이익 개선과 면세 채널의 두 자릿수 매
황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2024-04-30 17:44
삼양식품, 태국 현지 내 마라 인기 반영 ‘마라불닭볶음면’ 출시
삼양식품은 최근 태국 현지 내 마라 인기를 반영해 ‘마라불닭볶음면’을 론칭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중국 사천지방의 매운맛인 ‘마라’의 풍미를 담아 2017년 출시한 수출전용제품으로, 태국에서 판매하는 것은 처음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4월 세븐일레븐을 시작으로 5월 중순부터 대형마트, 슈퍼마켓 등 태국 전역으로 판매처를 확대하고, 현지 이커머스 플랫폼인 라자다(Lazada), 쇼피(Shopee)에서 판매와 함께 라이브 커머스도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마라불닭볶음면 태국 론칭을 기념해 대대적인 광고 캠페인도 펼친다. 890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태국 유명 유튜버 ‘Kyutae Oppa’를 비롯해 50여 명의 태국 현지 인플루언서
황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2024-04-30 17:38
매일유업 ‘소화가 잘되는 우유’ 지구 2바퀴 둘레에 달하는 누적판매량 8억개 돌파
국내 락토프리 우유 시장을 개척하며 1등 락토프리 우유 자리를 굳건히 지켜온 매일유업(대표 김환석)의 ‘소화가 잘되는 우유’가 지구 2바퀴 둘레에 달하는 누적판매량 8억개를 돌파하며 국내 락토프리 우유로서는 유례없는 기록을 세웠다고 밝혔다. ‘소화가 잘되는 우유’는 고객의 건강한 삶을 최우선 가치로 여기는 매일유업의 신념과 도전정신을 바탕으로, 한국 소비자들에게 ‘락토프리 유제품’ 개념이 생소했던 시기인 2005년 5월에 첫 선을 보였다. 출시 이후 누적판매량을 제품 실물 크기로 환산하면 ‘소화가 잘되는 우유’ 190mL 멸균 제품을 기준으로 제품 높이가 개당 105mm이므로 총 85.394km가 나오는데, 이를 지구 둘레(4만km
황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2024-04-30 17:34
아성다이소, S/S시즌 스포츠웨어·홈웨어 등 90여 종 선보여
아성다이소가 S/S시즌에 입기 좋은 스포츠웨어, 언더웨어, 홈웨어 등 총 9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스포츠웨어는 운동할 때 도움을 줄 수 있는 신축성 있는 상품으로 준비했다. 러닝 같은 격한 운동을 할 때 착용하기 좋은 ‘앞지퍼 스포츠 브라’는 땀에 젖어 벗기 어려웠던 일체형 스포츠 브라와 달리 앞지퍼로 쉽게 입고 벗을 수 있다. 뒷부분이 X자 형태로 견갑골과 근육의 움직임을 쉽게 확인할 수 있고, 패드가 분리 가능해 몸에 맞는 패드로 바꿔 사용할 수 있다.‘남성 스포츠 밴딩 반바지’는 무릎 위까지 내려오는 기장감으로 편안한 착용이 가능하다. 양쪽에 깊은 사이드 포켓이 있어 간단한 소지품을 넣을 수 있고 통
황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2024-04-30 17:28
생활맥주, 싱가포르 첫 매장 25일 정식 오픈
수제맥주 전문 프랜차이즈 ‘생활맥주’는 지난해 싱가포르의 카트리나 그룹과 합자 투자를 체결하고 현지 매장을 25일 오픈한다. 이에 앞서 19일부터 프리오픈에들어갔으나 점심시간부터 고객과 인플루언서들의 방문으로 끝없는 대기줄을 이루며 해외진출을 성공적으로 이뤄냈다. 2014년 여의도 1호점을 시작으로 올해 11년차에 접어든 생활맥주는 현재 50여개 직영점과 200여개의 가맹점을 운영중인 국내 대표 맥주 프랜차이즈이다.‘맥주 플랫폼’ 이라는 독특한 비즈니스 모델을 전개하여 전국의 다양한 로컬 양조장과 협업을 통해 다양하고 특색 있는 수제맥주를 선보이고 있다. 생활맥주는 한국 수제맥주로 승부수를 띄웠다. 싱가포르 현지
[안재후 글로벌에픽
2024-04-25 15:55
폴 바셋, 한옥 드라이브스루(Drive-Thru) 매장 '경주 교동 DT점' 오픈
매일유업의 관계사인 엠즈씨드에서 운영하는 스페셜티 커피 전문 브랜드 폴 바셋이 한옥의 미를 담은 첫 번째 경주 매장을 오픈했다. 경주 교동 DT점은 폴 바셋이 처음으로 선보이는 한옥 드라이브스루(Drive-Thru) 매장으로, 전통의 미와 현대적 감각의 인테리어가 조화를 이룬 공간으로 구성했다.경주 교동 DT점은 고풍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내는 팔각을 중심으로 기와, 대들보, 좌식 평상 등 전통적인 한옥의 특징을 살려 고급스러운 멋을 더했다.높은 층고와 통창으로 탁 트인 공간과 야외 테라스는 천년고도 경주의 풍경을 즐기기에 좋으며, 차를 이용해 주변 관광지를 방문하는 여행객들은 드라이브스루를 이용해 음료를 구매할 수 있어 더욱
[안재후 글로벌에픽
2024-04-22 11:26
GS25, 편의점 간편식 확 바꾼다. ‘한끼 혁명’ 프로젝트 본격 시동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먹거리의 패러다임을 바꿀 ‘한끼 혁명’ 프로젝트를 본격적으로 시작한다.‘한끼 혁명’은 올해 GS25의 간편식 운영 전략이자 먹거리 대표 슬로건이다. 간편하게 한 끼 식사를 해결하고, 한 끼를 먹더라도 제대로 된 음식을 즐기고자 하는 고객 수요를 모두 충족시킬 수 있도록 그동안 보편화된 편의점 상품의 통념을 넘어 새로운 패러다임의 먹거리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도시락, 김밥, 주먹밥, 햄버거, 샌드위치 등 프레시푸드부터 국, 탕, 찌개 등 HMR(가정간편식)까지 먹거리 전반에 걸친 카테고리에서 △재료 △메뉴 △패키지 △디자인 등 다양하고 차별화된 변화를 준비하고 있다. 우선, GS25는 이달
[안재후 글로벌에픽
2024-04-22 11:07
KGC인삼공사, '인도네시아'서 대한민국 홍삼 알리기 마케팅 강화
글로벌 종합건강기업 KGC인삼공사가 정관장 배구단 메가왓티의 나라 인도네시아에서 대한민국 홍삼을 알리기 위한 현지 마케팅을 강화한다.대한민국 배구 코트에 인도네시아 돌풍을 몰고 온 메가왓티는 아시아쿼터 외국인 선수 1명을 추가로 뽑는 제도가 신설돼 지난 시즌 정관장 레드스파크스에 합류해 7년 만에 봄배구에 진출하는데 기여하는 등 맹활약을 펼쳤다.메가왓티의 눈부신 활약으로 구단 공식 SNS도 뜨겁다. 지난해 7월에 2만 명 정도였던 배구단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올해 4월에는 28만 명을 훌쩍 넘어섰다. 유튜브 구독자는 23만 명을 넘어서며 지난해에는 남녀 프로 배구단 최초로 10만 명 이상 달성한 채널에 수여하는 실버버튼을
[안재후 글로벌에픽
2024-04-22 10:52
SSG닷컴, 룰루레몬 브랜드관으로 확장.. 액티브웨어 시장 저변 확대
21일, SSG닷컴이 글로벌 스포츠웨어 브랜드 룰루레몬의 브랜드관을 열고 액티브웨어 시장 저변 확대에 나선다고 전했다. SSG닷컴과 룰루레몬의 돈독한 파트너십를 기반으로 기존 룰루레몬 공식스토어를 브랜드관으로 확장해 선보인다. 브랜드관은 공식스토어의 상위 개념으로 일종의 온라인 플래그십 스토어(Flagship Store)다. 양사는 브랜드관 오픈을 통해 요가, 러닝, 골프 라인 등 스테디셀러 물량과 온라인 단독 상품을 확대하며 배송과 마케팅 분야의 협력도 강화할 예정이다. 박영미 SSG닷컴 스포츠팀 바이어는 “건강관리에 몰입하는 소비 트렌드가 주목받고 있다”며 “고객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믿고 살 수 있는 액티브웨어 상품을
황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2024-04-21 06:48
해태아이스 마루 브랜드, 네이버웹툰 ‘마루는 강쥐’와 협업
해태아이스 마루 브랜드가 네이버웹툰 ‘마루는 강쥐’와 협업을 진행한다. 해태아이스 관계자는 "이번 협업은 소비자에게 먹는 즐거움과 동시에 새로운 재미를 선사하고자 기획됐다"라며 "마루 스틱바, 샌드, 카톤, 미니컵 등 총 10종의 제품이 마루는 강쥐 캐릭터가 삽입된 패키지 디자인으로 옷을 갈아 입는다"라고 전했다. 이어 "마루 샌드 제품에는 총 18종의 마루는 강쥐 캐릭터 씰스티커가 동봉돼 있으며, 이 중 일부는 협업을 기념해 제작된 특별 캐릭터 스티커로 구성됐다"라고 밝혔다. 또한 오는 5월에는 해태아이스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에서 단독으로 ‘마루 선물 세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선물 세트는 총 14종의 다양한 마루 제품
황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2024-04-20 14:55
골든블루 인터내셔널, '카발란 하이볼 위스키 소다' 시음 행사 진행
㈜골든블루는 인터내셔널(대표이사 박소영)은 타이완 싱글몰트 위스키 ‘카발란 클래식(Kavalan Classic)’을 베이스로 만든 싱글몰트 하이볼 RTD(Ready to Drink) ‘카발란 하이볼 위스키 소다(Kavalan Highball Whisky Soda)’의 시음 행사를 진행한다고 전했다. 골든블루 관계자는 "지난해 11월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에서 출시한 ‘카발란 하이볼 위스키 소다’는 프리미엄 하이볼이라는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하며 출시 3개월만에 초도 물량이 완판 됐던 화제의 제품이다"라고 전했다. ㈜골든블루 인터내셔널은 ‘카발란 하이볼 위스키 소다’의 2차 추가 발주 진행과 함께 소비자들의 제품 경험의 폭을 확대하기 위해 이번 시음 행사를 진
황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2024-04-20 14:51
아성다이소, ‘원예 대전’ 실시.. 90여 종 상품 선보인다
㈜아성다이소가 ‘원예 대전’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아성다이소 관계자는 "이번 기획전은 홈가드닝, 홈파밍 트렌드를 반영해 취향에 맞는 식물을 기르고 분갈이까지 할 수 있도록 구성했고, 생화, 식물기르기용품, 분갈이용품 등 9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라고 전했다. 이어 "생화는 다육식물, 원형볼 생화 등을 판매한다. ‘다육식물’은 많은 양의 수분을 저장할 수 있어 건조한 환경에서도 잘 자라는 식물로, 선인장이 대표적인 예이다"라며 "한달에 한번 종이컵 한 컵 정도만 물을 주면 돼서, 초보 ‘식집사(식물+집사)’도 부담없이 시작해볼 수 있다"라고 밝혔다. ‘원형볼 생화’는 하단의 통에 물을 채워 놓으면 심지가 물을 흡수
황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2024-04-20 14:44
이전
1
2
3
4
5
6
7
8
9
10
다음
"유당불내증 있어도 괜찮아요"...내 몸에 맞는 대체유 찾기
1
두통 유발하는 '카페인 의존' 벗어나려면?
2
‘일교차 클 때’ 조심해야 할 주요 질병 4가지
3
태양을 피하는 법, "선글라스 이렇게 고르세요"
4
'봄철 햇볕'이라고 무시하지 마세요...자외선 강해 피부 화상까지도
5
응급실 AI 기술 도입, 의료 혁신 이끈다
6
식사 후 '배불뚝' 고민이라면...‘복횡근’ 운동하세요
7
아침 공복에 먹으면 '좋은 음식 VS 나쁜 음식'
8
많이 본 뉴스
Most Read
국토부, 현대차·기아·랜드로버 11개 차종 리콜. 보상 신청방법은?
1
"유당불내증 있어도 괜찮아요"...내 몸에 맞는 대체유 찾기
2
산업장관 "전기·가스요금 정상화 적절 시점 찾고 있어"
3
‘일교차 클 때’ 조심해야 할 주요 질병 4가지
4
응급실 AI 기술 도입, 의료 혁신 이끈다
5
홍익표 "채상병 특검법, 오늘 분명히 처리…21대 국회서 마무리"
6
현대제철, '흑자전환' 1분기 영업이익 전분기 대비 2849억원 개선
7
아모레퍼시픽그룹, 2024년 1분기 1조 68억 원의 매출 기록
8
알림 인사동정
Notice
인사동정
[인사] 뉴스웨이
인사동정
[인사] NICE그룹
인사동정
[인사] 경남농협
주식시황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45.05
▲10.69
코스닥
872.42
▲1.16
코스피200
374.09
▲1.29
가상화폐 시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