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8(수)
검색
경제
산업
정치·사회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글로벌커플
더트로트
에픽라이프
국토부, 현대차·기아·랜드로버 11개 차종 리콜. 보상 신청방법은?
현대자동차와 기아,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등 11개 차종 7738대가 리콜에 들어간다.국토교통부는 현대자동차, 기아,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폭스바겐그룹코리아에서 제작하거나 수입·판매한 11개 차종 7738대에서 제작결함이 발견돼 자발적 시정조치(리콜) 한다고 8일 밝혔다.현대차 아반떼, 캐스퍼, 베뉴, 쏘나타, 코나 등 5개 차종 4118대 및 기아 K3, K5, 모닝 등 3개 차종 2668대는 배기가스재순환장치(EGR) 밸브 전원단 도포 불량으로 주행 중 시동이 꺼져 차량이 멈출 가능성이 발견돼 오는 13일부터 시정조치에 들어간다.재규어랜드로버 더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P369 등 2개 차종 329대는 뒷면 우측 동화장치 고정 너트 체결 불량으로 각
[안재후 글로벌에픽
2024-05-08
GS더프레시, 3월 ‘채소 더 싸게’ 행사 매출 전년 대비 35% 신장
GS리테일이 운영하는 슈퍼마켓 GS더프레시에 따르면 3월 ‘채소 더 싸게’ 행사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5.9%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GS리테일 관계자는 "행사 인지도가 높아지면서 GS더프레시 전체 채소 카테고리 매출 규모 및 구매 객수 또한 증가하는 추세다"라고 전했다. 이어 "채소 더 싸게는 GS더프레시가 장바구니 물가 부담이 커진 고객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지난해 2월부터 전개하고 있는 365일 할인 행사다"라며 "매월, 판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전년 동기간 고객들이 가장 많이 구매했던 채소와 시즌 맞춤형 채소 4~6종을 엄선해 시중 가격대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라고 말했다. 지난 3월 할인
황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2024-04-05 12:11
홈플러스, '단 4일간! 뛰어야 산다! 홈플런데이’ 진행
홈플러스가 고물가 속 장바구니 부담을 낮추기 위해, 지난 홈플런 기간 고객 호응이 좋았던 할인 혜택을 7일까지 집중하여 운영하는 ‘단 4일간! 뛰어야 산다! 홈플런데이’를 진행한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물가 폭등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육류, 채소 등 신선식품을 중심으로 진행되며, 봄철 필수 가전, 청소 및 위생용품 등을 총망라한 ‘쓱삭 클린 페스타’도 함께 진행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4월 7일까지 열리는 ‘단 4일간! 뛰어야 산다! 홈플런데이’에서는 신선식품을 파격가로 제공한다"라고 밝혔다. △5일까지 ‘농협 안심한우 등심(100g)’을 마이홈플러스 멤버십 회원 대상 50% 할인, 7일까지 ‘농협 안심한우 전품목
황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2024-04-05 12:10
쿠팡, 인기 뷰티 브랜드 한자리.. ‘럭셔리 뷰티 페스타’ 진행
쿠팡이 인기 뷰티 브랜드를 한 자리에 모은 ‘럭셔리 뷰티 페스타’를 오는 7일까지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매년 반기마다 한 번씩 열리는 럭셔리 뷰티 페스타는 명품 뷰티 상품을 최대 혜택으로 만나볼 수 있는 행사다. 이번 행사에는 에스티로더, 크리니크, 숨37도, 헤라, 시세이도, 록시땅 등 로켓럭셔리에 입점한 프리미엄 브랜드 18개가 대거 출동했다. 쿠팡은 봄철 고객들이 많이 찾는 선크림, 폼클렌징, 쿠션, 마스크팩, 파운데이션 등 인기 뷰티 상품을 풍성한 혜택을 담아 선보인다. 대표적으로 △에스티로더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 △설화수 탄력 3종 세트 △비오템 아쿠아파워 올인원 △시세이도 더 퍼펙트 프로텍터 △바비브라운
황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2024-04-05 11:49
오뚜기, ‘라이트 슈가(Light Sugar) 사과쨈’ 출시.. 당 함량 30% 저감
㈜오뚜기가 딸기·자두쨈 등 기존 라이트 슈가 쨈 라인업을 확장해, 당 함량을 30% 저감하고 ‘청송’ 사과의 신선함을 그대로 담은 ‘라이트 슈가(Light Sugar) 사과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다가오는 봄에 어울리는 신선한 사과 과육을 담은 산뜻한 사과쨈으로, 평소 쨈 섭취 시 높은 당 함량에 부담을 느끼는 소비자들을 고려해 해당 제품을 개발했다는 설명이다. 이번에 선보인 라이트 슈가(Light Sugar) 사과쨈은 기존 쨈류 시장 점유율 상위 3개 제품 대비 당 함량을 30% 저감해, 누구나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또한, 국내 특산지에서 수확한 신선한 ‘청송’ 사과 과육을 사용해, 제철 과일의 신선함을 그대로 담아 풍미를 더욱 높였다
황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2024-04-05 09:40
CJ올리브영, 대규모 옴니채널 행사 ‘APP뿐 페스티벌’ 실시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이 대규모 옴니채널 행사를 열고 고객맞이 채비에 나선다.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올리브영만의 고객 경험을 제공하며 만족도를 제고하기 위한 차원이다.올리브영은 4월 5일부터 11일까지 일주일간 ‘앱(APP)뿐 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올해로 5년 차를 맞는 APP뿐 페스티벌은 올리브영을 찾는 고객 누구나 매장이나 모바일 앱을 통해 일체화된 서비스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형용사 단어 ‘예쁘다’와 애플리케이션의 약어 ‘앱(App)’의 발음이 유사하다는 점을 착안해 행사 콘셉트를 정했다.올해 행사의 백미는 주요 오프라인 매장과 모바일 앱을 연계한 ‘올리를 찾아라’ 이벤트다. 오프라
황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2024-04-04 15:43
CU, 냉장 디저트 차별화 상품 전략 전개
CU는 4월 프로모션 테마를 ‘디저트 블라썸’으로 잡고 냉장 디저트를 차별화 상품 전략을 전개한다고 4일 밝혔다. CU 관계자는 "우선, 2018년 편의점 디저트 시장을 강타했던 ‘ㅇㄱㄹㅇ ㅂㅂㅂㄱ(이거레알 반박불가)’ 디저트 케이크 시리즈를 6년만에 재출시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2018년 당시 유행했던 급식체를 활용해 ‘쇼콜라 생크림 케이크’를 ‘ㅇㅇㄱㄹ ㅂㅂㅂㄱ(이거레알 반박불가)’로, 후속작인 ‘쿠키앤크림 케이크’에는 ‘ㅇㅈ? ㅇㅇㅈ(인정? 어인정)’이라는 파격적인 상품명을 붙여 화제를 모았다"라고 밝혔다. 해당 상품은 기억에 남는 네이밍과 뛰어난 가성비로 극찬을 받으며 출시 3개월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개를 단숨
황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2024-04-04 15:40
오리온, 국내 대표 젤리 브랜드 ‘마이구미’ 글로벌 연매출액 1천억 원 돌파
오리온(대표이사 이승준)은 국내 대표 젤리 브랜드인 마이구미가 글로벌 연매출액 1천억 원을 돌파했다고 4일 밝혔다. 업체 관계자는 "지난 1~2월 매출이 두 자리 수 성장을 이어가는 데다 새로운 해외시장도 개척해 나가면서 올해도 성장세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라고 전했다. 이어 "마이구미의 2023년 글로벌 매출은 전년 대비 56% 성장하며 1,300억 원을 넘어섰다"라며 "국가별 매출 비중은 중국 64%, 한국 26%, 베트남 10% 순이다"라고 밝혔다. 중국에서는 천연 과즙 성분의 젤리 수요가 크게 늘어나면서 73%에 달하는 가장 큰 증가폭을 보였다. 한국과 베트남에서는 모두 33%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베트남에서는 무더운 날씨
황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2024-04-04 15:38
G마켓, ‘G청년셀러 창업아카데미’ 진행.. 1억원 규모의 지원 활동
G마켓이 홀로서기를 준비하는 자립준비청년을 지원하기 위한 ‘G청년셀러 창업아카데미’를 진행한다. G마켓 관계자는 "취업난으로 어려움을 겪는 자립준비청년이 이커머스 판매자로 성장해 독립할 수 있도록 전폭 지원할 방침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자립준비청년(보호종료아동)이란 보호시설에서 보호를 받다가, 만 18세가 되면 퇴소해 자립해야 하는 청년이다"라며 "G마켓은 사단법인 야나와 협약을 맺고, 자립준비청년들이 G마켓과 옥션의 판매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1억원 규모의 지원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G청년셀러 창업아카데미’는 자립준비청년이 판매자로써 전문성을 키울 수 있도록 오는 10월까지 6개월간 다양한
황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2024-04-04 15:37
샘표, 새미네부엌 김치양념 키트 2종 출시
우리맛연구중심 샘표가 신선한 재료만 준비하면 5분 만에 맛있는 김치를 완성할 수 있는 새미네부엌 김치키트(겉절이, 부추 파김치) 2종을 선보였다. 샘표 새미네부엌 김치양념은 요리의 어려움을 개선해 ‘요리하는 즐거움을 선사하자’는 새미네부엌 브랜드의 대표 제품이다. 채소를 절이고 양념을 다져 준비하는 등 김치를 담그는 복잡한 과정을 획기적으로 개선해 요리 초보뿐만 아니라 요리 고수에게도 인기가 좋다. 양파·마늘·액젓·풀 등 김치에 필요한 양념이 한 팩에 다 들어 있어 별도의 양념 없이 신선한 제철 채소만 준비하면 누구나 5분 만에 겉절이, 파김치 등 맛있는 김치를 완성할 수 있다. 새미네부엌 김치키트는 김치양념 중
황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2024-04-04 10:25
농심, 감자칩 신제품 ‘고메포테토 블랙페퍼크랩맛’ 출시
농심이 감자칩 신제품 ‘고메포테토 블랙페퍼크랩맛’을 오는 8일 출시한다고 전했다. ‘고메포테토 블랙페퍼크랩맛’은 싱가포르 대표 해산물 요리 ‘블랙페퍼크랩’의 풍부한 맛을 감자칩으로 구현한 제품이다. 담백한 게살 맛과 매콤하고 강렬한 후추 향을 제대로 살렸다. 특히, 일반 감자칩 대비 10% 가량 두꺼운 두께(1.4mm)와 웨이브 형태로 바삭한 식감을 극대화했다. 고메포테토 블랙페퍼크랩맛은 농심과 싱가포르관광청, 여행 유튜버(노마드션)가 협업해 개발한 것이 특징이다. 농심은 새로운 맛 타입 개발을 위해 ‘고메로드 미션’을 부여하고, 유튜버는 미식의 도시인 싱가포르 곳곳에서 다양한 음식을 맛본 뒤 농심 고메포테토와 가
황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2024-04-04 09:54
이디야커피, 스틱커피 제품 리뉴얼 출시.. 제품별 맛의 특징 강화
이디야커피가 온·오프라인 유통채널 및 전국 이디야커피 가맹점에서 구매 가능한 스틱커피 제품을 리뉴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디야커피는 제품 정보를 보다 직관적으로 전달하고자 기존 브랜드명인 ‘비니스트(BEANIST)’를 ‘이디야 스틱커피’로 간결하게 변경했다. 이와 함께 제품별 맛의 특징을 강화한 아메리카노 4종과 라떼 3종으로 구성된 총 7종의 스틱커피로 새롭게 선보인다. ‘오리지널 아메리카노’는 이디야커피만의 독보적인 기술력을 활용한 ‘이디야 블렌드’를 함유해 아메리카노의 더욱 깊고 진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마일드 아메리카노’는 미디엄 로스팅한 두 가지 원두를 듀얼 블렌딩해 깊고 부드러운 맛을 강조했
황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2024-04-04 09:49
CJ프레시웨이, 카페 전문점 대상 식자재 매출 31% 증가
CJ프레시웨이의 지난해 카페 전문점 대상 식자재 매출이 전년 대비 3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팬데믹과 경기 불황에도 최근 4년간(2020년~2023년) 연평균 20%의 증가율을 보였다. 작년 기준 상품 공급 매출이 연 150억원에 달하는 고객사도 있다. 가맹 사업 본격화를 준비하는 카페 전문점을 공략해 운영 컨설팅, 맞춤형 상품, 전국 물류 서비스 등을 원스톱으로 제공한 결과다.국내 카페 시장 규모는 계속 확대될 것으로 관측된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 따르면 2022년 말 전국 커피 및 음료점업 점포 수는 치킨 전문점을 앞지른 9만9000개로 역대 최다치를 기록했다.CJ프레시웨이는 어려운 시기에도 성장을 이어가는 카페 시장의 가능성
황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2024-04-04 09:36
11번가, 새 앱테크형 게임 이벤트 ‘11키티즈’ 오픈
11번가는 쇼핑과 고양이 육성을 접목한 새 앱테크형 게임 이벤트, ‘11키티즈’를 오픈했다고 전했다. 11번가 관계자는 "‘11키티즈’는 고객이 각기 다른 외모와 개성을 가진 아기 고양이들을 기르는 ‘랜선 집사’가 되어, 11번가 내 다양한 미션(서비스 방문, 상품 검색 및 구매, 숏폼 시청 등)을 수행하고 제공받은 먹이와 간식으로 고양이를 육성하는 게임 이벤트다"라고 전했다. 이어 "‘11키티즈’는 각 단계별로 한 마리 씩, 총 11마리의 아기 고양이를 키울 수 있다"라며 "고객이 고양이를 육성하는 과정에서 수집하게 되는 ‘키티즈 카드’ 조각 11장을 모두 모으고 각 단계에 따라 추가 과제를 달성하면 해당 고양이의 육성이 최종 완
황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2024-04-03 16:43
아성다이소, ‘BRTC 스킨 랩 퓨리파잉’ 클렌징 라인 출시
3일, ㈜아성다이소가 더마 클렌징 전문 브랜드 ‘BRTC’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BRTC’는 글로벌 화장품 전문 기업 아미코스메틱의 데일리 더마 브랜드로, 이번에 입점한 ‘BRTC 스킨 랩 퓨리파잉’ 클렌징 라인은 모공 집중 클렌징 솔루션을 제공한다"라며 "모공 케어 특허 성분이 함유된 것이 특징으로 이번 뷰티용품은 클렌징용품 6종을 선보였다"라고 전했다. 클렌징의 첫 단계로 소개하는 ‘BRTC 스킨 랩 퓨리파잉 립앤아이 리무버 패드’는 간편하게 뽑아 쓰는 스타일로, 립 메이크업 클렌징과 입술 각질 정돈을 위한 엠보면과 예민한 눈 주위 아이 메이크업 클렌징을 위한 플랫면으로 구분되어 있다. 색조가 강한
황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2024-04-03 16:41
이전
1
2
3
4
5
6
7
8
9
10
다음
"유당불내증 있어도 괜찮아요"...내 몸에 맞는 대체유 찾기
1
두통 유발하는 '카페인 의존' 벗어나려면?
2
‘일교차 클 때’ 조심해야 할 주요 질병 4가지
3
태양을 피하는 법, "선글라스 이렇게 고르세요"
4
'봄철 햇볕'이라고 무시하지 마세요...자외선 강해 피부 화상까지도
5
응급실 AI 기술 도입, 의료 혁신 이끈다
6
식사 후 '배불뚝' 고민이라면...‘복횡근’ 운동하세요
7
아침 공복에 먹으면 '좋은 음식 VS 나쁜 음식'
8
많이 본 뉴스
Most Read
국토부, 현대차·기아·랜드로버 11개 차종 리콜. 보상 신청방법은?
1
"유당불내증 있어도 괜찮아요"...내 몸에 맞는 대체유 찾기
2
산업장관 "전기·가스요금 정상화 적절 시점 찾고 있어"
3
‘일교차 클 때’ 조심해야 할 주요 질병 4가지
4
응급실 AI 기술 도입, 의료 혁신 이끈다
5
홍익표 "채상병 특검법, 오늘 분명히 처리…21대 국회서 마무리"
6
현대제철, '흑자전환' 1분기 영업이익 전분기 대비 2849억원 개선
7
아모레퍼시픽그룹, 2024년 1분기 1조 68억 원의 매출 기록
8
알림 인사동정
Notice
인사동정
[인사] 뉴스웨이
인사동정
[인사] NICE그룹
인사동정
[인사] 경남농협
주식시황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45.05
▲10.69
코스닥
872.42
▲1.16
코스피200
374.09
▲1.29
가상화폐 시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