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home

Policy

경기 광명시, '일직동행정복지센터' 개청식 개최

2021-12-17 17:01
  • #도움돼요 0
  • #더알고싶어요 0
  • 댓글
center
[글로벌에픽 이성수 기자]
경기 광명시는 지난달 29일 업무를 시작한 일직동 행정복지센터 개소를 축하하기 위해 개청식을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박승원 광명시장, 박성민 광명시의회 의장, 양기대 국회의원, 일직동 유관 단체장 등 30여 명이 참석했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진행했다.

일직동 행정복지센터는 광명역세권 주변에 공동주택단지가 들어서면서 소하2동 인구가 급증함에 따라 소하2동 분동으로 신설됐다. 일직동 행정복지센터 명칭은 주민설명회와 설문조사로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해 정했다.

일직동 행정복지센터는 광명시 양지로 17, 유-플래닛 6층에 있으며 지상 1개 층, 연면적 430.18㎡(약 130평) 규모로 민원실, 주민자치실, 다목적실, 상담실 등이 있다.

관할구역은 광명역세권 5개 아파트 단지 및 오피스텔, 자경마을·양지마을·호봉골·구석말로 20통 127반을 관리한다.

광명시 19번째 행정동 신설을 축하하기 위해 행사에 참석한 박승원 광명시장은 "주민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참여로 행정복지센터를 조성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일직동 발전을 위해 주민들이 서로 연대하고 화합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주현중 일직동장은 "신청사가 개청 되기까지 많은 관심과 사랑으로 기다려주신 주민들 덕분에 멋진 청사가 완공될 수 있었다"며 "더 나은 행정서비스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news@globalepic.co.kr

이 뉴스 어땠나요?

꼭 알아야 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