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home

종합

드림솔루션·이오에스소프트, 도·소매 주문정산 프로그램 EOS TALK 런칭

- 28년간의 도·소매 POS 서비스 노하우로 개발된 주문정산 시스템

2022-01-15 09:00
  • #도움돼요 0
  • #더알고싶어요 0
  • 댓글
center
[글로벌에픽 이수환 기자] ㈜드림솔루션이 도매(EOS), 소매(MIDAS)에 이어 3번째 핵심 프로그램 도매주문정산 ‘EOS TALK’을 신사업 법인 이오에스소프트 출범과 함께 런칭했다고 밝혔다.

드림솔루션은 28년간 의류 도·소매 POS 서비스를 전개하며 쌓은 노하우에 기반하여 21년 7월 도·소매 주문 정산 서비스 오픈한 후 안정적인 서비스를 선보이며 시장 점유율을 높여가고 있다.

이번에 출시된 EOS TALK는 주문부터 입금, 세금계산서 발행까지 도·소매업 업무 전반을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다. 도매처별 대금 정산 단순화, 복잡한 세금계산서 업무 대행, 미송/반품/매입/잔액관리 등의 업무 간편화 등으로 주문관리를 효율화 해 업무 시간을 대폭 단축하는데 기여한다.

이오에스소프트 관계자는 “현재 이오에스소프트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대표 도ㆍ소매는 로즐리, 오드, 메리어라운드, 바이더알 쇼핑몰과 코드제이, 비스토어, 토마토 오프라인 매장 외 100여 곳에 이른다. 월 소매 주문 거래량은 100억원, 정산 거래량은 30억원 수준인데, 이러한 추세를 이어가면 올해 하반기 월 주문 거래량은 500억 이상이 될 것으로 예측된다”고 말했다.

이어 “2021년 도매 POS를 통한 연간 거래량은 약 5조로 전체 도매 의류 시장 전체 거래량의 30%로 추정된다”며 “EOS 도매 POS 사용처는 4,000여곳, 마이다스 소매 POS 사용자는 전국 1,300여곳인 상황에서 올해는 작년보다 10% 이상 사용처를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오에스소프트는 올해 하반기에는 도매 Mall 오픈을 위해 신규 사업을 확장하고 도·소매 사업자를 위한 서비스를 계속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 밝혔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news@globalepic.co.kr

이 뉴스 어땠나요?

꼭 알아야 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