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드림솔루션은 28년간 의류 도·소매 POS 서비스를 전개하며 쌓은 노하우에 기반하여 21년 7월 도·소매 주문 정산 서비스 오픈한 후 안정적인 서비스를 선보이며 시장 점유율을 높여가고 있다.
이번에 출시된 EOS TALK는 주문부터 입금, 세금계산서 발행까지 도·소매업 업무 전반을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다. 도매처별 대금 정산 단순화, 복잡한 세금계산서 업무 대행, 미송/반품/매입/잔액관리 등의 업무 간편화 등으로 주문관리를 효율화 해 업무 시간을 대폭 단축하는데 기여한다.
이오에스소프트 관계자는 “현재 이오에스소프트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대표 도ㆍ소매는 로즐리, 오드, 메리어라운드, 바이더알 쇼핑몰과 코드제이, 비스토어, 토마토 오프라인 매장 외 100여 곳에 이른다. 월 소매 주문 거래량은 100억원, 정산 거래량은 30억원 수준인데, 이러한 추세를 이어가면 올해 하반기 월 주문 거래량은 500억 이상이 될 것으로 예측된다”고 말했다.
이어 “2021년 도매 POS를 통한 연간 거래량은 약 5조로 전체 도매 의류 시장 전체 거래량의 30%로 추정된다”며 “EOS 도매 POS 사용처는 4,000여곳, 마이다스 소매 POS 사용자는 전국 1,300여곳인 상황에서 올해는 작년보다 10% 이상 사용처를 높이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오에스소프트는 올해 하반기에는 도매 Mall 오픈을 위해 신규 사업을 확장하고 도·소매 사업자를 위한 서비스를 계속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 밝혔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