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월)
메타버스 프랜차이즈 브랜드 월드, 네오피자와 진미대왕통닭 입점 완료
[글로벌에픽 이성수 기자] ‘네오피자’와 ‘진미대왕통닭’이 메타버스 프랜차이즈 브랜드 월드에 입점하고 메타버스 프랜차이즈 마케팅을 시도한다고 전했다.

네오피자는 18년 전통을 가지고 있는 피자 브랜드로, 72시간 저온 숙성된 도우를 사용하여 깔끔하고 담백한 피자의 맛을 추구한다.

진미대왕통닭은 재미있고 특색있는 추억의 복고 인테리어의 콘셉트와 옛날 통닭이라는 대표 메뉴를 통해 소비자를 공략한다.

네오피자와 진미대왕통닭이 입점한 메타버스 프랜차이즈 브랜드 월드는 소비자들이 게임과 이벤트를 위해 돌아다니면서 다양한 프랜차이즈 브랜드관을 경험하고 이벤트와 게임을 통해 브랜드의 유용한 정보와 쿠폰을 얻어 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프랜차이즈들은 브랜드관에 메뉴판, 음식 사진 등 원하는 이미지와 사이트를 연결할 수 있다. 브랜드관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정보와 이벤트 등의 여러 혜택을 제공하여 소비자들에게 브랜드를 각인할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메타버스 프랜차이즈 마케팅이 가능하다.

또한 오프라인에서의 서비스 뿐만 아니라 메타버스 속에서 게임이나 이벤트를 진행하면서 유저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예비 가맹점주들이 메타버스 속에서 가맹 상담을 진행하는 등 일반 소비자들과 예비 가맹점주에게 가까이 갈 수 있는 소통 창구로 사용이 가능하다. 

메타버스 브랜드관은 실제 오프라인 매장과 유사하게 제작된다. 네오피자의 경우 브랜드 컬러인 오렌지색과 밝은 베이지색, 어두운 초록색을,진미대왕통닭의 경우 브랜드의 콘셉트인 추억의 복고를 그대로 살려낸 메타버스 프랜차이즈 브랜드관이 제작하였다.

제작된 브랜드관은 9월 말 ‘메타버스 프랜차이즈 브랜드 월드’ 론칭 후에 만나볼 수 있다.

야미펀은 9월 말 ‘메타버스 프랜차이즈 브랜드 월드’ 론칭을 목표로 소비자들이 좀 더 좋은 환경에서 여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준비하고 있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87.44 ▲31.11
코스닥 869.72 ▲12.90
코스피200 364.48 ▲3.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