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금)
[키즈TV뉴스 김태운 기자]
휠라 키즈는 전국 유아·초등 대상 ‘2017 어린이 안전교실 캠페인’을 성황리에 운영 중이라고 27일 밝혔다.

휠라 키즈, ‘2017 어린이 안전교실 캠페인’ 성황리 운영 (사진=네파 키즈)
휠라 키즈, ‘2017 어린이 안전교실 캠페인’ 성황리 운영 (사진=네파 키즈)


어린이 대상 범죄나 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이 높아짐에 따라 부모들의 불안감을 덜고 어린이들의 안전 습관을 길러주기 위해 휠라 키즈가 ‘어린이 안전 지킴이’로 나섰다.

지난 4월부터 전국 초등학교와 유치원에서 시작해 어린이가 처할 수 있는 각종 위협상황에 대처하는 방법 등 실용적인 커리큘럼으로 진행되고 있다.

특히, 7월에는 휴가를 떠나는 가족들이 많은 만큼 여름철 꼭 알아야 할 ‘물놀이 안전’을 주제로 용인 교동초등학교, 서울 건영유치원 등을 포함한 4곳을 방문해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교육을 실시했다.

한 회당 70~80여 명의 어린이가 참여한 이번 물놀이 안전 교육은 물놀이 시 안전한 복장 입기, 물놀이 안전수칙 등 아이들의 눈높이를 고려한 놀이형식의 체험과 이론을 병행해 진행됐다. 어린이들은 강사의 지도 아래 구명조끼 착용법을 익히고, 물놀이 시 필요한 준비운동을 배워보는 등 적극적으로 안전교육에 참여하며 여름철 즐거운 물놀이를 안전하게 즐기는 방법과 중요성을 배웠다.
이 밖에도 실종·유괴 사고 발생 시 대처요령과 유괴예방수칙 등을 퀴즈, 역할극, 안전송 등 다양한 놀이형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어린이들이 이해도와 집중도를 높였다.

한편, 휠라 키즈 어린이 안전교실은 2008년부터 한국생활안전연합과 협약을 맺고 시작된 휠라 키즈의 대표 CSR 프로그램이다. 알찬 프로그램 내용과 맞춤형 눈높이 교육으로 매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특히, 아이들의 안전에 관심이 높은 학부모들의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오는 9월에는 학부모 대상 커리큘럼을 구성해 진행할 예정이다.

김태운 기자 news@kidstvnews.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57.96 ▲29.34
코스닥 855.41 ▲2.15
코스피200 361.35 ▲4.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