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토)
도시인 화면 / 사진제공=도시그룹
도시인 화면 / 사진제공=도시그룹
[글로벌에픽 차진희기자]
베트남서 온라인 스트리트 패션 플랫폼 '도시인(DOSIIN)'을 운영 중인 '도시 그룹(Dosi Group)'이 더벤처스, 스프링캠프, 무신사파트너스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

도시인은 베트남 내 유일 온라인 스트리트 패션 플랫폼으로 입점 브랜드의 판매, 마케팅, 브랜드 스토리텔링 등을 대행하고 있다.

베트남 패션 시장은 약 1조 원대로 평가되나 90% 이상이 오프라인 기반으로 형성돼 MZ세대의 패션 트렌드를 반영하지 못하고 있다. 베트남 내에서 운영되고 있는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도 오프라인 외에는 판매 창구를 구하기 어려워 운영에 어려움을 겪어왔다.

도시인은 온라인 쇼핑몰을 구축하고 디지털용 브랜드 콘텐츠를 제작해 베트남 소비자들을 끌어들였다. 현재 도시인 SNS 채널은 60만 이상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으며 360여 개 패션 브랜드가 입점했다. 월간 활성 이용자(MAU)도 35만 명이 넘는다.

김상혁 도시 그룹 대표는 "한국 무신사처럼 압도적인 온라인 패션 커머스 플랫폼으로 성장하고 싶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번 투자를 이끈 김대현 더벤처스 파트너는 "지금까지 베트남 현지에서 보여준 도시인 성과는 현지에서 경쟁사를 찾을 수 없을 정도로 성공적이었다"며 "이번 투자를 기회로 현지 브랜드와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제품군을 늘리면 베트남 온라인 패션 시장의 탑 플레이어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차진희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56.33 ▲27.71
코스닥 856.82 ▲3.56
코스피200 361.02 ▲4.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