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가 보유한 STT(Speech to Text, 음성 인식), P-TTS(Personalized-Text to Speech, 개인화 음성합성 기술), 보이스봇 등 AI 컨택센터(AICC) 솔루션을 한국갤럽의 여론조사에 활용하는 것이 협약의 핵심이다.
향후 양사는 AI 컨택센터 솔루션을 도입한 업무 자동화 모델을 발굴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단순 반복적인 설문을 AI가 담당해 효율적인 여론조사가 이뤄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KT는 "AI 컨택센터 솔루션은 기업의 전화 상담업무 자동화를 지원해 상담 서비스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유창규 KT 강북/강원법인고객본부장(상무)은 "한국갤럽에 서비스형으로 출시될 KT AICC를 적용해 월정액의 저렴한 비용으로 업무 효율성을 제고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차진희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