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7(토)
부산교육청, ‘월화 책·여·행’ 프로그램 운영
[글로벌에픽 이성수 기자]
부산광역시교육청은 선생님들이 유치원생과 초등 저학년 학생들에게 재미있는 책 내용을 들려주는 ‘부산꿈샘과 함께 하는 월화 책·여·행(책으로 여는 행복한 세상)’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유치원생 및 초등 저학년 학생들의 심리 정서를 지원하고, 학령기 독서습관 형성과 가정 내 독서문화를 조성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한 것이다.

이 프로그램은 19일부터 12월 28일까지 유치원·초등학교 선생님들로 구성된 ‘부산꿈샘’들이 유치원생 및 초등학교 1,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매주 월요일과 화요일 저녁 시간(오후 7시부터 15분간)에 부산시교육청 유튜브 채널을 활용해 총 46편의 옛날이야기와 동화를 들려주는 것이다.

또한 오는 8월과 11월에는 이야기와 관련된 퀴즈 풀기, 소품 만들기, 작가 되기 등 다양한 활동을 함께 진행하여 학생들에게 특별한 재미도 선사한다.

학생들은 가정에서 이 프로그램 방송을 가족과 함께 시청하면서 궁금한 점을 실시간으로 질의하거나 소감 등을 채팅으로 업로드할 수 있다. 또 시청 후에는 줄거리 요약하기·소감 나누기·자기 생각 표현하기 등 가족과 함께 활동을 할 수 있다.

이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부산꿈샘’들은 지난 4월부터 자발적인 모임을 시작하면서 교과서와 시중 도서에 수록된 옛날이야기와 동화들을 모아 각색하고 개작하여 기존의 이야기와는 다른 프로그램을 구성하는 한편, 동영상을 직접 촬영하고 제작했다.
또, 더 재미있고 실감나게 들려주기 위해 ‘동화구연 실연’, ‘인형극 실연’, ‘동화 소품 제작’, ‘동영상 촬영·편집’, ‘촬영 동영상 비교·분석’ 등에 대해 자체적으로 꾸준히 연수를 해 왔다.

권영숙 시교육청 유초등교육과장은 “이 프로그램은 학생들에게 꿈과 정서, 감수성을 함양하고 문해력과 상상력, 표현력, 창의력 등을 키워줄 것이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운영하여 학생들에게 자신의 삶과 미래를 행복하게 가꾸는데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56.33 ▲27.71
코스닥 856.82 ▲3.56
코스피200 361.02 ▲4.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