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금)
서울 관악구, '별빛내린천 따라 나 혼자 걷기' 챌린지 운영
[글로벌에픽 이성수 기자]
서울 관악구는 지난 9일부터 오는 30일까지 3주간 걷기 캠페인 '별빛내린천 따라 나 혼자 걷기' 챌린지를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서울시·관악구 공동 주체 걷기 마일리지 사업의 일환으로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돼있는 구민의 건강과 활력을 되찾고자 추진됐다.

관악구의 소중한 자연 자원이자 대표 힐링 공간인 별빛내린천(도림천)을 코스로 선정했으며, 모바일 걷기 앱 '워크온'을 활용해 관악구민 또는 서울시민 누구나 비대면으로 참여가 가능하다.

걷기 코스는 별빛내린천 도보길 동방1교부터 관악도림교 구간 약 2.9㎞로 40분 정도 소요된다. 이름처럼 별빛이 내리는 듯 아름다운 경관을 배경으로 성큼 다가온 가을의 정취를 느끼며 여유롭게 걸어보는 것을 추천한다.

참여 방법은 휴대폰에 모바일 앱 '워크온'을 설치·실행한 후 하단 두 번째 트로피 모양을 클릭, '별빛내린천 따라 나 혼자 걷기' 참여하기를 누르고 안내되는 걷기 코스를 따라 걸으면 된다.

위치 확인 시스템(GPS) 연동으로 걷기 달성률이 측정되므로 반드시 본인 휴대폰의 GPS가 켜져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참여 기간은 지난 9일부터 30일까지로 해당 기간 내 3회 이상 걷기를 달성하면 '홈트레이닝 용품 추첨권 응모하기'에 참여할 수 있다.

응모하기 완료자 중 100명을 추첨해 집에서도 다양한 근력운동을 할 수 있는 세라밴드를 제공할 예정이며 코스를 걷다가 만난 강감찬 캐릭터와 함께 찍은 사진 한 장을 카카오톡 '관악구보건소 건강관리센터' 1:1 채팅방에 전송하면 당첨 확률을 높일 수 있다.

한편 구 건강관리센터는 모바일 앱 '워크온' 내 걷기 커뮤니티 '관악, 걷기 좋은 날, 걷기 좋은 길'을 상시 운영하고 있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56.33 ▲27.71
코스닥 856.82 ▲3.56
코스피200 361.02 ▲4.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