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6(금)
경기 광명시, '장애인 인권증진 및 수어통역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글로벌에픽 이성수 기자]
경기 광명시는 지난 2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국민체육진흥공단 경주사업총괄본부, 광명시 수어통역센터와 '장애인 인권증진 및 수어통역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박승원 광명시장, 김성택 국민체육진흥공단 경주사업총괄본부장, 김태수 수어통역센터장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광명시 수어통역센터는 앞으로 경주사업총괄본부에서 제작하는 홍보영상 및 특별 경륜·경정 해설방송에 수어 통역 서비스를 제공하고 경주사업총괄본부는 수어통역 전문가 양성을 지원한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장애인들의 인권 존중과 수어 통역 활성화에 마음을 모아주신 두 기관에 감사드린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얻게 될 경주방송 수어통역서비스 제공, 청각·언어장애인 후원, 일자리 창출 등의 효과는 청각·언어장애인을 비롯한 많은 시민들께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김성택 총괄본부장은 "장애인의 인권과 복지증진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다. 수어통역서비스 지원으로 경주방송 고객 및 시청자가 질 좋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태수 센터장은 "수어는 농아인들의 언어이다. 그동안 청각·언어장애인의 수어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 주시는 광명시와 경주사업총괄본부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광명시는 2002년 수어통역센터를 설치하고 2017년 '광명시 공공시설 내 청각·언어장애인 편의시설 설치 및 한국수화언어 활성화 지원 조례'를 제정했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51.81 ▲23.19
코스닥 861.99 ▲8.73
코스피200 360.70 ▲4.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