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8(일)
부산해운대교육지원청,  ‘해운대 진로‧예감 페스티벌’ 개최
[글로벌에픽 이성수 기자]
부산해운대교육지원청은 오는 7월 19일까지 관내 초․중학교 16개 학생 3,967명을 대상으로 ‘해운대 진로‧예감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참여학교는 광안초, 달산초, 배산초, 신진초, 정관초, 해강초, 모전중, 반송여중, 부흥중, 센텀중, 신곡중, 신도중, 신정중, 양운중, 장산중, 동아중 등이다.

이 페스티벌은 예술과 진로를 연계한 학생 참여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에게 예술‧진로 체험을 통해 심미적 감성 역량을 강화하고, 자아 탐색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이 페스티벌은 예술감상과 학교로 찾아가는 체험 등 2개 영역 11개 프로그램으로 운영한다.

이 가운데 ‘예술감상’ 영역은 영화의 전당에서 진행하는 스마트폰 영화제작 및 영화 읽기 프로그램과 레디움 아트센터에서 실시하는 미술 전시 관람 및 뮤지엄 원의 큐레이터와 함께하는 도슨트 프로그램으로 진행한다.

‘학교로 찾아가는 체험’영역은 아트커뮤니티 라온의 박스 도시 프로젝트, 국악 소리숲 체험, 테라리움 원예, 진로 꿈 스토리북 만들기 등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그밖에 재반마을교육공동체, 부산시민공원 문화예술촌 등과 연계해 체험활동을 한다.

해운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페스티벌은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예술체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를 개척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고 밝혔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56.33 ▲27.71
코스닥 856.82 ▲3.56
코스피200 361.02 ▲4.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