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는 'Proper Aftercare' 이외에도 Emalla / Quamtumtattooink의 공식적인 후원을 받는 아티스트로 그의 디자인과 예술에 대해 전세계적인 관심을 받는 아티스트이다. 그가 이렇게 성장할 수 있었던 배경은 계속 도전하려는 그의 성향이 뒷받침되고 있다는 추론으로 이어진다.
그는 자신의 타투 예술성을 성장시키고자 문화를 이해하려는 목적으로 미국과 대만에 여행을 떠났고, 다양한 문화와 예술, 타투 인식에 대한 정보를 얻었다. 그것을 계기로 그는 다양한 타투 장르를 전문적으로 선보이는 과정을 그의 SNS에서 공개적으로 보여주었으며, 그것은 전세계적인 주목을 받게 되는 것에 대한 많은 영향을 주었다.

그의 주변 지인들에 따르면 그는 지인들과 놀러 가는 자리에서도 아이패드를 꺼내어 디자인을 제작하는 광기 어린 열정을 보여준다고 전해지며, 항상 타투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한국에서의 타투 인식을 개선하려는 노력을 보여준다고 전했다. 그는 항상 자신의 예술성에 의심하면서 자신을 비판하고 개선하려고 노력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그것으로 인한 영향은 그가 어린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빠른 성장을 할 수 있는 디딤돌이 된 것으로 전해진다.
한편 그는 어린 나이부터 음악을 공부했던 예술가로 알려져 있으며, 타투 이외에도 다양한 예술 형태를 뗀 분야에 대해 많은 관심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는 타투에 집중함과 동시에 음악을 전공하는 대학교를 휴학하는 열정적인 모습을 보여주면서 그의 예술적 행보가 기대되게 하는 노력을 보여주고 있다.
황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hss@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