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9(월)
사진제공=오색만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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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에듀 나영선 기자] 도시락창업 프랜차이즈 ‘오봉도시락’은 겨울 시즌, 가족 및 회사 단위 단체도시락 주문이 늘어난 것과 관련, 기본 비빔밥에 들어가는 양의 2배가 넘는 양의 신 메뉴 ‘대왕시리즈’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밝혔다.

‘오봉도시락’은 외식 전문기업 ㈜오색만찬(대표이사 남재우)이 전개하는 도시락창업 프랜차이즈다. 지난해 식품의약품안전처 조사를 통해 전국 도시락 제품군 중, 평균 나트륨 함량 최저를 기록했으며, 나트륨 저감화 정책을 통해 국민건강 증진에 앞장서고 있다.

이번에 선 보인 신 메뉴 대왕시리즈는 도시락에 들어가는 밥의 양이 430g으로, 두 명이 먹어도 충분한 비빔밥 메뉴다. 엄청난 양의 밥에 맞게 더 푸짐하고 신선한 재료들을 듬뿍 담아 든든한 한 끼를 제공한다.

특히 위생이 검증된 통참깨 참기름을 뿌려 예전 시골에서 먹던 그대로의 고소함과 풍성함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기존 비빔밥과는 달리 볶음김치를 넣어 다양한 소비층을 만족시키는 더욱더 깊은 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건강한 식감에 담백하고 깔끔한 맛을 강조했고, 다양한 사이드 메뉴들과 함께 하면 많은 수의 단체 주문 도시락에서 특히 충분한 만족도를 기대할 수 있을 전망이다.

사진제공=오색만찬
사진제공=오색만찬

특히 날씨가 갑자기 싸늘해진 요즘은 오봉도시락 기존 탕시리즈 메뉴 주문량이 급격히 늘어난 것과 관련, 대왕시리즈와 탕시리즈의 복합 주문이 크게 늘어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달 출시하는 대왕시리즈는 우선적으로 가맹본부 직영점에서 먼저 소비자들과 만나 대중성에 대한 검증을 받았으며, 11월 6일부터 전국매장에 순차적으로 적용되고 있다.

㈜오색만찬 프랜차이즈 가맹본부 관계자는 “테이크아웃으로 단체도시락 메뉴 주문이 늘어나면서, 더 많은 사람들이 푸짐한 한 끼를 해결할 수 있도록 신메뉴 ‘대왕시리즈’를 출시했다”라며, “앞으로도 도시락 메뉴라는 한계를 넘어, 충분한 일상식으로서의 자질도 갖출 수 있도록 메뉴 개발에 더욱 정진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오봉도시락 가맹본부 ㈜오색만찬(대표 남재우)은 프랜차이즈 론칭 전, 다양한 직영점 운영을 통해 수익검증을 진행해 성공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개발하고 있다.

프랜차이즈 론칭 후에는 창업 브랜드로서의 안정화를 위해 직영점 운영 확대 및 가맹점 생존을 우선 목표로 역량을 집중한다.

2015 경기도 지방세 성실납세자 선정, 경기도지사 표창 수여와 2016년부터 2018년까지 3년 연속 고양시 지방세 성실납세자로 선정되기도 했다.

또 오봉도시락은 유니세프매년 전매장 동전기부참여와 독도도시락판매수익금의 일부를 연 2회 기부하고 있다.

나영선 글로벌에듀 기자 epic@globalepi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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