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4(토)
KMAC글로벌지식협력단지, 주한 우크라이나 대사관과 국제협력 위한 MOU 체결
[글로벌에픽 이수환 기자] KMAC글로벌지식협력단지는 한-우 양국 간 국제협력 분야 협력 증진을 위해 주한 우크라이나 대사관과 양해각서를 글로벌지식협력단지에서 16일(목) 체결하였다. KMAC글로벌지식협력단지측은 오철세 부문장, 주한 우크라이나 대사관측은 야나 스키비녜츠카 대사(代)가 대표하여 서명하였다.

KMAC글로벌지식협력단지는 올해 5월부터 전세계 13개국과 KSP 기반 경제발전 지식 협력을 추진해오고 있으며, 관련 전문인력을 대폭 충원하는 등 국제협력 기능을 대폭 강화하고 있다.

주한 우크라이나 대사관 야나 스키비녜츠카 대사(代)는 “양 기관의 우호관계와 상호이해를 기반으로 주한 우크라이나 대사관을 비롯하여 우크라이나연구재단 등과의 협력이 이어지게 된 것에 대해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주한 대사관 외 우크라이나 현지기관과의 협력 확대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하며 양 기관의 진취적이고 성공적인 협력관계를 분명히 했다.

KMAC글로벌지식협력단지 홍기옥 총괄실장은 “글로벌지식협력단지는 70년만에 눈부신 경제성장을 이룬 대한민국 경제발전의 역사를 객관적으로 조망하는 역할을 가진 기관으로서 우크라이나의 경제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협력 협의에 앞장서고, 앞으로 양측이 정례적인 협의를 통해 MOU를 이행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이어 KMAC글로벌지식협력단지 오철세 부문장은 “이번 국제협력 분야에서의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경제’라는 공통관심사 아래 주한 우크라이나 대사관뿐만 아니라 우크라이나연구재단(NRFU) 및 유럽소프트웨어공학협회(EASE) 등 우크라이나 현지 공공기관 및 기업의 역량강화 및 발전을 위한 구체 협력을 추진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히며 협력관계를 공고히 하였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