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5(일)
대전시교육청, '2022학년도 다문화학생 다(多)-북돋움 프로그램' 운영
[글로벌에픽 이성수 기자]
대전시교육청은 다문화학생의 기초학력과 학교생활 적응력 향상을 위해 「2022학년도 다문화학생 다(多)-북돋움 프로그램」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올해 처음 시작되는 본 프로그램은 초·중·고 다문화학생의 학교 적응을 적극 지원하고 학습결손을 예방하며 자기 계발을 위해 실시되는 교사와 다문화학생의 밀착 맞춤형 멘토링 활동이다.

멘토링 활동은 특기 계발, 강점 개발, 기초학력 지원, 진로교육 4가지 영역에서 중점적으로 진행되며, 학생의 기초학력은 물론 특기 계발과 강점 개발을 위한 문화·예술 체험활동 및 진로 체험활동도 이루어질 예정이다.

또한, 학생의 학습역량, 심리·정서적 상황, 가정환경, 사회·문화적 적응력, 교우관계 등을 잘 알고 있는 교사가 멘토가 되고, 방과후 또는 주말(토요일)에 진행되므로 학교 정규 교육활동이 끝난 뒤에도 지속적인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는 종합적 프로그램이라는 장점이 있다.

대전광역시교육청 박현덕 유초등교육과장은 “「다문화학생 다(多)-북돋움 프로그램」은 다문화학생의 다양한 배경·특성에 따른 교육적 요구를 바탕으로 학생 중심 종합적 멘토링이 실시되는 실질적 맞춤형 교육지원이 될 것이며, 학생들의 긍정적 자아정체성 형성에 기여 할 것이다.”라고 하며“앞으로도 행복한 미래인재 양성을 지원하는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76.63 ▼7.02
코스닥 865.59 ▼1.89
코스피200 363.58 ▼0.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