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3(금)
사진=주식회사 감사랑인재개발원
사진=주식회사 감사랑인재개발원
주식회사 감사랑인재개발원(대표 문욱일)은 감사랑스포렉스 & 자존감교육센터 확대를 기반으로, 인성계발과 자존감발달을 목표로 한 교육 프로그램 연구개발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19일 밝혔다.

주식회사 감사랑인재개발원의 문욱일 대표는 “태권도장에 특화된 솔루션을 기반으로, 감사랑(감사와 사랑)의 의미를 강조하며 수련생들이 감사하는 마음을 내면화하고, 타인에 대한 사랑하는 마음의 가치를 깨달으며 훗날 성인이 되어 사회에서 인정받는 인재로 성장하도록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이어 문욱일 박사는 “현재 운영 중인 전국 체인 감사랑스포렉스 & 자존감교육센터를 통해 성장기 아이들에게는 올바른 인성함양과 신체단련을, 그리고 지도자들에게는 교육전문가의 역량과 자격취득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실제로 전국 10여 곳에서 성공적으로 운영 중인 감사랑스포렉스 & 자존감교육센터 체인점은 본사에서 제공하는 멤버십 아카데미 프로그램에 최소 1년 이상 참가하고 ‘감사랑교육전문가’ 자격을 획득한 지도자들만이 운영할 수 있다.

또한, 체인점들은 독창적인 교육 콘텐츠와 더불어, 이를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기 위해 현장과 이론을 포괄하는 정기적인 감사랑교육전문가 자격 과정에 이어 다양한 전문지식(경영학, 교육학, 아동학, 심리학, 상담학 등)과 기술을 함께 습득할 수 있다.

한편, 교육학 박사 문욱일 대표는 (주)감사랑인재개발원의 창립자이자 부설 감사랑리더십태권도장의 총 관장을 맡고 있는 한편, 국제자존감교육협회 협회장, 국민대학교 평생교육원 태권도(시범, 격파) 전공 지도교수를 역임 중이다.

이외에도 문 박사는 상담심리전문가, 청소년심리상담사, 자존감교육전문가, 인성교육지도사의 역할과 더불어 태권도장 교육경영전문가로서 태권도 파워리더십 프로그램과 태권도 코칭지도법, 수련생 상담심리기법과 부모교육 강의프로그램 등으로 뛰어난 연구 성과를 이뤄내고 있다.

문욱일 대표는 “정기적으로 이뤄지는 지도자 교육과 훈련을 통해, 퀄리티 높은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보급하려 노력하고 있다”고 밝히며 “4차 산업혁명시대형 태권도장의 혁신적인 가치를 함께 만들어나갈 태권도 지도자들의 적극적인 성원과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황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hss@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