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6(월)
오유경 식약처장이 11일 하이원리조트 선수촌 식당을 방문해 식음료 안전관리 상황을 사전점검하고 있다.(사진=식품의약안전처 제공)
오유경 식약처장이 11일 하이원리조트 선수촌 식당을 방문해 식음료 안전관리 상황을 사전점검하고 있다.(사진=식품의약안전처 제공)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오유경 처장이' 2024 강원 동계 청소년 올림픽 대회에 식재료를 공급하는 경기 안성 동원홈푸드 물류센터와 강원 정선 하이원리조트내 선수촌 식당의 안전관리 사항을 사전 점검했다고 11일 밝혔다.

조직위원회와 식약처는 이번 대회가 개최되는 시설 내에서 운영되는 집단 급식소, 음식점 등의 위생‧안전 관리를 위해 강원도 등 유관기관과 협업하여 ‘식음료안전지원본부’를 구성해 운영하고 있다.

사전 점검 내용은 △식재료 보관창고의 청결상태와 온도관리 △원료부터 배식까지 전 과정 식음료 안전관리 △식음료 검사관 및 식중독 신속 검사원 운영 △조리종사자 및 위생관리책임자 위생 교육 △식중독 신속 대응 체계 구축 현황 등이다.

오처장은 현장에서 “대회기간 중 안전한 식재료와 급식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업체 관계자와 조리 종사자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라며 “겨울철에 많이 발생하는 노로바이러스 식중독 등을 예방하기 위해 조리 시 손씻기 등 개인 위생관리와 끓여먹기, 익혀먹기 등 식중독 예방 수칙을 준수하고, 식품안전사고 없는 대회가 운영될 수 있도록 식품 위생·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조직위와 식약처는 대회기간 중에는 식재료 검수‧검식, 식중독균 오염 신속검사, 식중독 예방‧홍보 활동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강원 동계 청소년올림픽은 국제올림픽 위원회에서(IOC)에서 4년마다 개최하는 청소년(15~18세)스포츠 대회로 올해에는 오는 19일부터 2월1일까지 열린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lss@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76.63 ▼7.02
코스닥 865.59 ▼1.89
코스피200 363.58 ▼0.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