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8(수)

경험·전문성 갖춘 한국 이디스커버리 전문기업 평가

IntellectualData 주요 서비스 이미지. 자료=인텔렉추얼데이터
IntellectualData 주요 서비스 이미지. 자료=인텔렉추얼데이터
[글로벌에픽 유운산 기자]
리걸테크 기업 인텔렉추얼데이터가 2021 국가 소비자중심 브랜드 대상 리걸테크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인텔렉추얼데이터는 한국브랜드경영협회가 주최한 2021 국가 소비자중심 브랜드 대상에서 국내 최초 이디스커버리 전문 기업으로 해외 기업 중심의 시장 문제점 개선 및 고객 문제 해결에 적극 노력한 점을 높게 평가, 리걸테크 부분 대상으로 선정됐다.

전자증거개시제도인 이디스커버리는 영미권 국가 민사소송 절차 중 하나로, 당사자 간 소송정보를 교환해야 하므로 정보 유출 위험이 존재할 뿐만 아니라 담당 변호사들의 문서 검토를 빠르고 정확하게 지원이 필요해 전문성이 요구되는 분야다.

인텔렉추얼데이터는 최근 7조 원대 소송으로 이슈가 된 미래에셋자산운용의 소송 포함, 이디스커버리 프로젝트를 200건 이상 운영 경험이 있는 전문가로 구성됐을 뿐만 아니라 글로벌 표준 솔루션 렐러티비티(Relativity) 공식 블로그에서 한국 이디스커버리 전문기업으로 소개되는 등 탄탄한 전문성을 갖춘 기업이다.

뿐만 아니라 고객 데이터 보호를 위해 사전보안스크린, 국제 표준 보안 프로토콜 적용 등 강력한 보안 시스템 구축 및 국내에서 이디스커버리 전과정을 진행, 데이터 처리 및 제출 형태 변환이 가능해 원본 데이터의 해외 이관을 최소화하고 있다.

해외 기업과 달리 민감정보나 개인정보는 삭제 후 법원에 제출할 수 있다는 점도 강점이다.
조용민 인텔렉추얼데이터 대표는 "고객이 필요한 곳에서 함께하며 같이 성장하는 기업을 만드는 것이 목표"라며 "앞으로도 고객이 믿고 맡길 수 있는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해 더 많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인텔렉추얼데이터는 국내기업의 해외 진출 지원을 위해 지난해 11월부터 글로벌 전자서명 솔루션 1위 기업인 도큐사인(DocuSign)과 파트너를 체결, 도큐사인 판매 및 기술 지원 등을 제공하며 고객 중심의 리걸테크 기업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유운산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45.05 ▲10.69
코스닥 872.42 ▲1.16
코스피200 374.09 ▲1.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