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home

P정책

진흥원, 제8회 '2022 글로벌 문화기획단 아우르기' 유학생 단원 모집

한국문화 배우고 이를 주변에 알리는 '문화 대사'로 활동

2022-05-25 13:15
  • #도움돼요 0
  • #더알고싶어요 0
  • 댓글
center
[글로벌에픽 이수환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 이하 문체부)의 국제문화교류 전담기관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원장 정길화, 이하 진흥원)이 한국의 매력을 알릴 외국인 유학생 선발 프로그램 '제8회 글로벌 문화기획단 아우르기'를 개최하고, 유학생 단원 80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기간은 6월 17일까지며, 최종 선발되는 단원은 총 80명이다. 활동기간 동안 모범이 된 최우수 단원에게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명의의 표창이 수여될 예정이다.

'글로벌 문화기획단 아우르기(Outlookie)'는 지난 2015년 출범한 이래로 총 640명 이상의 국내 거주 외국인 유학생들이 참여해온 프로그램이다. 단원들에게 다양한 한국문화 체험, 지역사회 교류 기회 등 한국 사회의 일원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왔다.

올해는 단원들이 더욱 깊이 있게 한국문화를 배우고 이를 직접 주변에 알리는 '문화 대사'로 활동하며, 이들이 직접 만드는 한국문화 페스티벌을 개최하는 등 아우르기만의 정체성을 담은 다채로운 문화교류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발대식은 7월 2일부터 1박 2일간 진행되며, 이후 7월과 8월에 걸쳐 다섯 분야의 한국문화(△케이팝 댄스, △태권무, △사물놀이, △부채춤, △조선팝)를 배우며 문화 대사로서의 역량을 강화하게 된다.

이후 '아우르기 페스티벌'에서 직접 기획한 공연과 글로벌 문화체험 부스 등이 펼쳐지며, '네트워크의 밤'을 통해 역대 아우르기 단원들과 함께 우정을 나누고, 11월 해단식을 끝으로 활동을 마무리하게 된다.

진흥원 교류사업팀 최유리 팀장은 "연초부터 아우르기 모집 일정에 대한 문의가 쇄도하여, 이제 아우르기가 유학생들 사이에서 모집을 손꼽아 기다리는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한 것을 실감했다"며 "올해 선발될 세계 각국의 단원들이 아우르기 활동을 통해 코로나로 위축됐을 주위 사람들에게 'K-컬쳐'의 가치를 나누고 한국의 매력을 알리는 뜻깊은 역할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2022 글로벌 문화기획단 아우르기'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news@globalepic.co.kr

이 뉴스 어땠나요?

꼭 알아야 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