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9(목)
주식회사 지오블루랩 본사 회의실/사진제공=주식회사 지오블루랩
주식회사 지오블루랩 본사 회의실/사진제공=주식회사 지오블루랩
주식회사 지오블루랩(대표 박준형)이 15일 NFT 크리에이터 커뮤니티 ‘유락(uRock)’과 NFT 아트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밝혔다.

지오블루랩은 기존 NFT 앱과 서비스들이 갖고 있던 문제점들을 해결하여 WEB 3.0과 DAO를 실현한 ‘DAOPASS’ 앱을 서비스하고 있다. 유락은 유명 NFT 아티스트의 온·오프라인 활동과 전시를 지원하는 선도적인 DAO 기반의 NFT 커뮤니티이다.

지오블루랩은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유락에 DAOPASS 앱과 서비스를 제공하여 유락에서 진행하고 있는 NFT 기반의 예술과 창작활동에 누구나 쉽게 참여하고, 다양한 NFT 아트 크리에이터로 성장할 수 있도록 협력한다.

유락은 WEB 3.0과 NFT 아트 교육 커리큘럼을 연차적으로 진행하여 새로운 NFT 크리에이터들을 양성하며, NFT 크리에이터들이 예술 시장과 기업의 마케팅 영역을 포함한 온·오프라인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영역을 넓혀갈 수 있도록 지원한다.

지오블루랩 관계자는 “DAOPASS 앱은 WEB 3.0과 DAO를 기반으로 NFT에 필요한 핵심 기술과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으며, 이를 유락이 보유한 높은 수준 NFT 아트 교육 노하우와 NFT 크리에이터들의 콘텐츠 경쟁력과 결합시킬 경우 NFT 생태계를 성장시키는 데 큰 밑거름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황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