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4(화)
포천시, 민원 행정서비스 향상 '민원 응대 친절 교육' 실시
[글로벌에픽 이성수 기자]
경기 포천시는 지난 1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시민과의 감정 소통 및 민원 행정 서비스 향상을 위한 민원 응대 친절 교육을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친절서비스 분야 전문 강사를 초빙해 공직자의 마음가짐과 자세,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 수준과 민원 응대 향상을 위한 의사소통 방법 등을 중심으로 교육했다.

시 관계자는 "포천시 전 직원이 민원인의 입장에서 이해하고 소통·공감하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민원인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부족한 점을 개선하는 등 최선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오는 17일부터 4개월간 전 직원을 대상으로 민원서비스 친절도 평가를 진행한다.

민원인으로 가장한 비공개 모니터 요원이 전화 및 방문을 통해 직원의 민원 응대 태도를 평가하는 것으로 포천시는 이를 토대로 부족한 부분을 개선하고 개별 맞춤형 CS 코칭을 통해 민원행정서비스의 신뢰도와 만족도를 제고해 나갈 계획이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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