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9(목)
창원시, 제2기 새문화정책추진위원 위촉식 개최
[글로벌에픽 이성수 기자]
경남 창원시는 시청 시민홀에서 문화 분야 공약 및 중장기 문화 비전 수립의 자문 역할을 수행할 제2기 새문화정책추진위원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새문화정책추진위원회는 '창원시 새문화정책추진위원회 설치 및 운영 조례'에 따라 23명의 문화예술분야 전문가 및 시민단체 활동가, 지역 인사 등으로 구성됐다.

시는 위원 위촉장 수여를 비롯해 새문화정책추진위원회 기능, 역할, 운영 등을 논의했다.

조례에 의거해 위원장 1인과 2인의 부위원장을 위원 중 호선한 결과 위원장에 마산대학교 황무현 교수가, 부위원장에 김수경 창원문성대학교 교수와 김영진 경남작곡가회 회장이 선출됐다.

위원회(위원장 황무현)는 민선 7기 '사람 중심 새로운 창원'의 문화 분야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했으며 분야별 정책 자문 및 연구를 위한 분과위원회를 구성해 창원시의 문화예술진흥 5개년(2023~27) 계획 수립에 관해 자문한다.

임기는 2년이다.
또한 △문화정책개발 분과 △기반 안정화 분과 △문화생태계 활성화 분과를 구성해 정기 연구 활동을 진행하고 내년 초 정책제안서 발간 및 정책토론회를 개최해 시민과 소통하는 문화정책을 수립할 계획이다.

분과위원회 명칭과 위원 구성은 위원들의 의견을 충분히 반영해 확정하기로 했다.

정혜란 창원시 제2부시장은 "앞으로 중장기 문화정책을 수립하는데 나침반 역할을 할 위원회의 출범을 축하하며 문화 분야의 여러 현안에 대해 위원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해 시책에 반영할 것"이라며 "시민과 소통하는 문화 비전을 수립해 시민들의 다양한 문화 수요를 충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12.14 ▼32.91
코스닥 870.15 ▼2.27
코스피200 368.83 ▼5.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