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4(화)
전남 구례군, '자연아이 꿈 놀이터' 개장
[글로벌에픽 이성수 기자]
전남 구례군은 2019년 8월 관내 초등학교 학부모 등을 포함한 놀이터 합동 추진팀을 구성하고 지속적인 민·관 협력을 통해 구례읍 서시천체육공원 내 '자연아이 꿈 놀이터'를 개장했다고 22일 밝혔다.

합동 추진팀은 선진지 현장조사와 토의, 놀이기구 선호도 조사와 수요자 의견수렴을 추진했다.

군은 최신 디자인 및 공법을 위한 제안 공모 절차 등을 거쳐 올해 3월 공사에 착공했다.

이후 놀이기구 설치 공사를 완료하고 안전 점검 및 안내판 설치, 현장 주변 정리 등을 마친 후 어린이들의 높은 기대감 속에 개장했다.

약 1천㎡의 놀이터에는 어린이와 학부모의 선호도를 반영하여 △암벽등반, 미끄럼틀, 스카이워크, 네트놀이 등을 아우르는 도토리 동산 △트램펄린과 네트놀이를 결합한 점핑네트 △공중놀이기구인 집라인 △무지개 모양의 틀에 널찍한 바구니모양의 무지개그네 등 놀이기구 4종을 설치했다.

놀이터 명칭은 약 50여 편의 공모작 중 구례읍 학부모가 제시한 '자연아이 꿈 놀이터'가 선정됐다.
'자연으로 가는 길, 구례' 슬로건의 '자연', 놀이터의 주인공이자 세상의 주역이 될 '아이'와 '꿈'을 결합하여 자연 속에서 우리 아이들이 에너지를 발산하며 행복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

김순호 구례군수는 "어린이 및 군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력으로 만들어진 자연아이 꿈 놀이터에서 우리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며 꿈과 상상력을 발휘하고 자연을 닮은 맑고 밝은 아이들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행복한 구례를 만들기 위해 지역사회 돌봄 기반 조성 및 기능강화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26.35 ▼0.86
코스닥 864.69 ▲10.26
코스피200 370.61 ▼0.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