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5(수)
관악구-서울대, 지역창업 활성화 프로그램 운영
[글로벌에픽 이성수 기자]
서울 관악구는 오는 7월부터 서울대학교 캠퍼스타운 지역 상생 프로그램의 일환인 지역창업 활성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구는 지난해 서울대학교와 협력해 서울시 캠퍼스타운 종합형 사업에 선정돼 서울대의 우수한 인력 및 기술력, 창업 인프라 등을 활용한 다양한 창업 육성 및 지역 상생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지역창업 활성화 프로그램은 대학동 창업 히어로(HERE-RO) 3를 중심으로 창업문화 확산과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소규모 창업, 소상공인 경쟁력 강화, 온라인 마케팅, 세금감면 등 지역 특성에 맞는 기초 창업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프로그램 내용은 △이모티콘 크리에이터 창업기 △SNS 마케팅 활용방안 △스마트스토어 창업 △소상공인 맞춤형 베스트 절세 전략 △창업 노하우 전수 등 다양한 주제로 오는 7월부터 11월까지 5개월간 운영된다.

참여 인원은 선착순으로 20명 모집하며 창업 HERE-RO3에서 월 1∼2회 무료로 진행한다.

창업에 관심 있는 관악구민뿐 아니라 기 창업자, 서울대학교 구성원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프로그램 일정은 매달 초 서울대학교 캠퍼스타운 홈페이지(프로그램 신청→모집 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신청하고자 하는 프로그램의 신청 폼을 작성·제출하면 된다.

박준희 관악구청장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과 창업을 준비하는 구민들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하고 유익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서울대와 긴밀하게 협력해 위축된 지역경제를 활성화할 수 있는 맞춤형 프로그램을 적극 발굴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730.34 ▲3.13
코스닥 862.15 ▲7.72
코스피200 371.04 ▲0.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