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home

Policy

경기 구리시, '구리행복학교' 5차 프로그램 운영

2021-12-13 15:28
  • #도움돼요 0
  • #더알고싶어요 0
  • 댓글
center
[글로벌에픽 이성수 기자]
경기 구리시는 지난 11월 29일부터 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마친 관내 고등학교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구리행복학교' 5차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올해 처음으로 시작된 '구리행복학교'는 10명 이내 소규모 인원의 체험 위주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개설돼 코로나로 위축된 교육활동에 다양한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 학교 밖 지역 곳곳에서 마을 주민과 청소년의 동반성장을 꾀하는 마을 교육 공동체 사업이다.

올해는 4∼11월까지 78개의 행복학교를 개설해 관내 청소년 및 마을 강사 1,146명이 참여하는 등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이번 5차 구리행복학교는 8개의 생활 체육, 취미, 교양 등의 콘텐츠로 구성돼 학업에 지친 관내 고등학교 3학년 학생 129명에게 학교 밖 배움 공간에서 힐링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주고 있다.

구리행복학교에 참여한 학생들은 "교과목이 아닌 생활체육 수업 등에 참여해 그동안 지쳐있던 마음과 몸을 추스르고 학업과 코로나 상황 때문에 소원했던 친구들과 경쟁이 없는 행복한 시간을 보내게 돼 너무 만족스럽다"며 "이런 기획이 앞으로도 계속 이어진다면 빠지지 않고 꼭 참석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안승남 시장은 "구리 행복학교가 우리가 사는 지역사회 다양한 곳에서 신나는 행복공간이 되기를 바라는 우리의 마음이 아이들에게 전달되어 무엇보다 기쁘다"며 "특히 이번 기회를 통해 그동안 수고한 우리 고3 아이들이 짧은 시간이지만 다양한 활동을 통해 건강한 재충전의 시간을 가졌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news@globalepic.co.kr

이 뉴스 어땠나요?

꼭 알아야 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