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목)
대구교육청, 봄 신학기 식중독 예방을 위한 학교급식 위생·안전점검 실시
[글로벌에픽 이성수 기자]
대구시교육청은 오는 28일까지 위생적이고 안전한 급식 제공을 위해 유치원 및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개학(신학기) 대비 학교급식 위생안전 점검’을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개학 전 급식시설에 대한 안전점검 및 개보수 등을 선제적으로 실시하여 안전한 급식 환경을 조성하고, 급식종사자의 건강진단을 전원 실시하며, 학교관계자의 의견을 수렴하여 개보수 등 부족한 예산을 수시로 지원할 예정이다.

점검 기간 동안 각 학교에서는 지난 방학기간 동안 사용하지 않고 있던 급식기구 세척・소독 등 대청소와 급식시설에 대한 안전점검을 자체적으로 실시하며, 시교육청과 교육지원청에서도 1일 2식 이상 급식을 제공하거나 시설이 노후하여 급식 운영이 취약할 것으로 예상되는 학교를 대상으로 점검반을 편성하여 표집점검에 나선다.

아울러, △손씻기와 손소독 △식사 전후 식당(교실) 환기 △ 급식소 전체 특별소독 △올바른 마스크 착용 △조리종사원 출근 직후 및 배식 전 발열체크와 호흡기 유증상자 확인을 철저히 하는 등 철저한 코로나19(오미크론) 대응을 통해 안전한 2022학년도 새학기 학교급식이 운영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고 있다.

강은희 교육감은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위생적이고 안전한 급식이 제공될 수 있도록 개학 전 점검뿐만 아니라 개학 후에도 지속적으로 학교급식 위생·안전 점검을 실시함으로써, 학생 및 학부모가 신뢰할 수 있는 안전한 급식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pic@globalepic.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75.75 ▲52.73
코스닥 862.23 ▲16.79
코스피200 363.60 ▲7.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