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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부, 현대차·기아·랜드로버 11개 차종 리콜. 보상 신청방법은?
현대자동차와 기아,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등 11개 차종 7738대가 리콜에 들어간다.국토교통부는 현대자동차, 기아,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폭스바겐그룹코리아에서 제작하거나 수입·판매한 11개 차종 7738대에서 제작결함이 발견돼 자발적 시정조치(리콜) 한다고 8일 밝혔다.현대차 아반떼, 캐스퍼, 베뉴, 쏘나타, 코나 등 5개 차종 4118대 및 기아 K3, K5, 모닝 등 3개 차종 2668대는 배기가스재순환장치(EGR) 밸브 전원단 도포 불량으로 주행 중 시동이 꺼져 차량이 멈출 가능성이 발견돼 오는 13일부터 시정조치에 들어간다.재규어랜드로버 더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P369 등 2개 차종 329대는 뒷면 우측 동화장치 고정 너트 체결 불량으로 각
[안재후 글로벌에픽
2024-05-08
폭스바겐코리아, ID.4 출시 기념 전시 행사 진행
폭스바겐코리아는 순수 전기 SUV ‘The all-electric ID.4’ 출시를 기념하여 10월 1일부터 한 달간 매주 주말, 전국 8개 주요 지역에서 ID.4를 경험할 수 있는 “New life begins, The all-electric ID.4” 전시 행사를 진행한다. 폭스바겐코리아는 브랜드의 첫번째 전기차 ID.4를 더욱 많은 고객들이 일상에서 만나보고, ID.4의 매력과 가치를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이번 전시 행사를 마련했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15일 국내 출시된 순수 전기 SUV ID.4는 폭스바겐의 e-모빌리티를 이끌 새로운 전략 모델로 405km의 주행 가능 거리, 36분대의 급속 충전 시간, 폭스바겐 SUV만의 실용성과 단단한 주행 감각을 제공함은 물론, IQ.라이트-LED 매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2022-09-30 15:45
코로나가 부른 불황 여파…작년 개인파산 신청 5만건 육박
코로나19 사태 여파가 이어진 지난해 전국 법원에 들어온 개인파산 신청이 5만건 가까운 것으로 조사됐다.30일 대법원 법원행정처의 '2021년 사법연감'에 따르면 작년 법원이 접수한 개인파산 사건은 총 4만9천63건으로 2020년(5만379건) 대비 2.6% 감소했다.개인파산은 2007년 15만4천39건으로 정점을 찍은 뒤 2018년(4만3천402건)까지 10년 이상 줄곧 감소세를 보였다. 그러다 2019년(4만5천642건) 증가세로 돌아섰고 코로나19 사태 원년인 2020년에는 약 10.4% 늘어난 5만건을 넘어섰다.작년 법인파산 사건 역시 955건으로 역대 최대치인 2020년(1천69건)과 비슷한 수준이었다. 법인파산 신청은 2017년 699건→2018년 806건→2019년 931건으로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2022-09-30 09:21
LG전자, 신개념 가전 체험 공간 ‘어나더바이브’ 운영
LG전자는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선사하는 신개념 가전 체험 공간 ‘어나더바이브(Another Vibe)’를 열고 서울시와 함께 로컬상권 활성화에 나선다고 29일 밝혔다.LG전자는 친숙한 동네 골목에 활력을 불어넣고 지역 사회 발전을 돕는 가전 체험 공간 어나더바이브 운영을 위한 업무 협약을 서울시와 최근 체결했다. 이는골목 상권을 활성화하기 위한 서울시 주관 ‘로컬브랜드 상권 육성사업’의 하나다.LG전자는 △서초구 양재천길(양재천로, 논현로27길 일대) △마포구 합마르뜨(성지길) △중구 장충단길(퇴계로56길) △영등포구 선유로운(양평로19길, 22길) △구로구 오류버들(오류로8길) 등 서울시가 선정한 5개 로컬 상권에 서로 다른 테마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2022-09-29 16:35
샘표, ‘연두X예스어스 채소습관’ 친환경 캠페인 운영
샘표는 오는 10월 1일 세계 채식인의 날을 앞두고 못난이 농산물 구독 플랫폼 예스어스(YESUS)와 제휴해 ‘연두X예스어스 채소습관’ 친환경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세계 채식인의 날은 국제채식연맹이 생명 존중과 환경보호 등을 위해 하루만이라도 채식하자는 의미로 제정한 날이다. 최근 건강상 이유뿐만 아니라 육류 소비에서 발생하는 탄소 배출을 우려해 채소 위주 식단에 관심을 가지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샘표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맛과 영양에는 문제가 없으나, 크기나 외관상의 이유로 버려질 위기에 처한 친환경 채소를 쉽고 맛있게 요리하는 솔루션을 제안한다. 예스어스 플랫폼에서 채소 꾸러미(어스박스)를 구매하는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2022-09-29 15:05
현대자동차, 로보셔틀 시범 서비스 선봬
현대자동차는 오는 29일(목)부터 자율주행 및 인공지능(AI) 기술을 결합한 로보셔틀 시범 서비스를 경기도 판교에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로보셔틀은 로봇(Robot)과 버스를 의미하는 셔틀(Shuttle)의 합성어로 자율주행 기술을 적용한 다인승 모빌리티를 의미하며, 이번 시범 서비스에는 레벨4 자율주행 기술이 적용된 차량이 이용된다. 레벨4 자율주행 차량은 차량 스스로 주행 상황을 인지 및 판단해 차량을 제어할 수 있다. 일부 제한적인 상황을 제외하고는 비상 운전자가 개입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현대차는 대형 승합차인 쏠라티를 개조한 자율주행 차량 2대를 로보셔틀 시범 서비스에 투입하고, 인공지능(AI) 기반 수요응답형 모빌리티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2022-09-28 13:30
SK텔레콤, 친환경 인프라 기술 집중 육성
SK텔레콤은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고, 넷제로(Net Zero)를 실현하기 위해 친환경 인프라 기술의 집중 육성에 나선다고 27일 밝혔다.SKT는 향후 시장이 요구하는 더 빠른 데이터 속도를 충족하기 위해 보다 높은 대역의 주파수 이용을 위한 기지국 장비의 급격한 증가가 예상되는 만큼, 늘어난 전력 사용량을 상쇄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야 넷제로 시대를 열 수 있다는 생각이다.이를 위해 SKT는 △싱글랜 △AI 기반 네트워크 설계 △냉방·저전력 설계 등 온실가스 직접 감축 등 근원적인 넷제로 실행 방안을 마련해 나간다는 방침이다.SKT는 이미 2050년 넷제로 달성을 위해 다양한 ICT 기술을 활용한 온실가스 감축을 실천하고 있으나,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2022-09-27 14:15
아시아나항공, 일본 노선 대대적 증편
아시아나항공(대표 정성권)이 오는 10월 30일부터 일본 노선을 대대적으로 증편한다고 27일 밝혔다. 아시아나항공은 2년 6개월만에 재개된 일본의 무비자 여행 및 입국자 수 제한 해제 발표에 맞춰 일본 주요 노선에 대한 증편을 결정했다. 우선 도쿄의 상징 노선인 나리타는 주 10회에서 12회로 주 2회 증편한다. △오사카는 주 7회에서 10회로 주 3회 △후쿠오카는 주 3회에서 7회로 주 4회 △나고야를 주 2회에서 3회로 주 1회 증편했다. 이외에도 양국 수도로의 접근성이 우수해 성수기 탑승률이 98%에 육박하는 김포-하네다 노선도 증편을 계획하고 있다. 지난 2019년 하계 스케줄 기준으로 일본 노선을 주간 총 143회 운항했으나, 코로
이수환 글로벌에픽 기자
2022-09-27 13:37
KT&G-국립생태원, ‘생태계 보전·생물다양성 증진 MOU’ 체결
KT&G는 지난 9월 26일 국립생태원과 ‘생태계 보전과 생물다양성 증진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협약식은 이상학 KT&G 지속경영본부장(부사장)과 조도순 국립생태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경북 영양군 국립생태원 멸종위기종 복원센터에서 진행됐다. 이번 협약으로 양 사는 생태계 보호와 생물다양성 회복을 위한 활동을 함께 기획하고 실행하게 된다.KT&G와 국립생태원은 첫 번째 협력 사업으로 경북 영양군에 있는 장구메기 습지의 보호 활동을 추진한다. 장구메기 습지는 약 38,000m² 규모의 산지 습지로, 면적이 넓고 자연성이 우수해 보전 가치가 높다. 현재 주변 도로로 인한 토사 유입과 쇄굴 현상 등으로 생물 서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2022-09-27 12:45
교원그룹, ‘2022 교원 CQ 창의력 대회’ 개최
교원그룹은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한 ‘2022 교원 CQ (Creative Quotient) 창의력 대회’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교원 CQ 창의력 대회는 전국 초등 3~6학년을 대상으로 수리, 과학, 언어 3개 영역의 융합창의력을 평가하는 대회다. 교원그룹은 서울교육대학교와 공동 추진으로 대회의 공신력을 높였다. 서울교대 교수진과 공동 연구를 통해 수리-과학-언어 영역의 창의력을 종합적으로 진단하는 교원 CQ (Creative Quotient)를 완성했다. 단일 영역만 진단하는 것이 아닌, 장문 독해 및 논·서술형 평가를 강화해 다른 평가와의 차별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올해 교원 CQ 창의력 대회는 11월 28일까지 교원 CQ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2022-09-27 11:22
GS건설 사내 벤처 인디드랩, 세대별 실제 조망권과 일사량 구현한 앱 ‘스택(stack.)’ 출시
GS건설은 1호 사내 벤처인 인디드랩이 업계 최초로 아파트 세대별 조망권과 일조량, 소음, 시세 등의 데이터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앱인 ‘스택(stack.)’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인디드랩은 GS건설 1호 사내 벤처로 올 3월 독립법인으로 분사해 스택을 시장에 내놓았다. 스택 서비스는 자체 개발한 기술로 분석한 세대 고유의 환경 성능 데이터를 정량화해 시각화해 제공하고, 사용자는 데이터를 활용해 선호도에 맞는 집을 탐색하고 비교할 수 있는 신개념의 프롭테크 서비스다. 프롭테크란 부동산(Property)과 기술(Technology)의 합성어로 빅데이터, 인공지능, VR/AR 등의 ICT 기술이 부동산 시장과 결합된 새로운 형태의 서비스를 의미한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2022-09-27 09:43
삼성전자, 글로벌 패션 브랜드 ‘갤럭시 준지 에디션’ 출시
삼성전자는 글로벌 패션 브랜드 준지(JUUN.J)와 함께 협업한 ‘갤럭시 준지 에디션’을 한정 판매한다고 23일 밝혔다. 갤럭시 준지 에디션은 올 8월 출시된 갤럭시 △4세대 폴더블 스마트폰 2종 △갤럭시 워치5 시리즈 3종 △갤럭시 버즈2 프로 등 총 6가지 패키지로 출시된다. 준지는 ‘클래식의 재해석’이라는 디자인 가치를 바탕으로 트렌치 코트, 드레스 셔츠 등 클래식한 옷을 새로운 비율로 재해석하며 패션 디자인 업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브랜드다. 갤럭시 신제품에 준지만의 차별화된 정체성을 적용한 이번 에디션은 우아한 블랙 컬러를 콘셉트로 강렬한 메탈 실버의 극명한 대비, 고급스러운 가죽 커버링을 통해 준지가 추구하는 미니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2022-09-23 16:05
안랩, 통합 보안전략 콘퍼런스 ‘안랩 ISF 2022’ 성료
안랩은 지난 22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Secure Cloud, Resilient Transformation (안전한 클라우드, 회복력 있는 전환)’을 주제로 통합 보안전략 콘퍼런스 ‘안랩 ISF 2022’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3일 밝혔다.3년 만에 다시 오프라인으로 열린 이번 행사에서 안랩은 △강석균 대표의 인사말에 이어 △이옥연 한국정보보호학회장·안랩 전성학 연구소장·안랩 이상국 마케팅본부장의 키노트 세션 △안랩과 안랩의 자회사, 고객사의 보안 전문가가 보안 트렌드와 기술, 사례를 공유하는 발표 세션 등 총 15개의 세션을 마련했다. 이 세션에서 안랩은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환경에서 ‘통합’에 기반해 위협을 효과적으로 탐지하고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2022-09-23 12:40
SK텔레콤, 2022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 채용
SK텔레콤은 오는 30일 17시까지 하반기 신입 인재 채용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SKT는 SKT 2.0 시대에 적합한 인재를 영입하기 위해 기존 채용 전형을 새롭게 개편한다.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지원자들의 직무 경력과 경험보다는 도전 정신, 끈기, 열정과 성장 가능성을 바탕으로 인재를 선발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지원기준과 방식, 평가 방식과 면접 전형, 입사 후 교육 과정 등 채용 과정 전반에 변화를 줬다.SKT는 기존 직무별 채용을 △서비스 △개발 △고객 △인프라 △스텝 등 5개 직군으로 통합해 선발한다. 지원 자격도 기존 보유 경력 3년 미만에서 경력 1년 미만으로 제한한다. 이는 신입 사원을 채용하는 전형 취지에 맞춰 직무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2022-09-22 18:05
CU, 오프라인 반찬 전문 브랜드 론칭
CU는 늘어난 집밥족을 겨냥해 오프라인 점포에 반찬 전문 브랜드를 론칭하고, 포켓CU에는 HMR 전용관을 신설하는 등 온·오프라인 투트랙 전략을 펼친다고 22일 밝혔다.소용량, 즉시 구매 중심인 오프라인 채널과 대용량, 가격 비교 쇼핑이 이뤄지는 온라인 채널간 각기 다른 전략을 펼쳐 늘고 있는 HMR 수요에 대응한다는 복안이다.CU가 올해(1월 1일~9월 20일) 반찬류 매출을 살핀 결과, 최근 외식 물가 상승으로 집밥 수요가 늘면서 김치, 통조림, 밑반찬 등 반찬류 전체 매출이 지난해 동기 대비 18.1%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구체적으로 살펴보면 1분기 9.3% 소폭 증가한 반찬류는 물가 인상이 본격화된 2분기 19.3%로 크게 올랐고, 3분기(7월
이성수 글로벌에픽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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