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04(토)
[키즈TV뉴스 오수현 기자]
서울시교육청은 16일 시교육청 교육감실에서 재단법인 권정순재단과 서울국제고등학교 사회통합전형 선발자에 대한 생활장학금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권정순재단은 동해금속을 모기업으로 둔 민간재단으로 저소득층 아동·청소년 장학사업 등을 벌이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이 협약은 서울국제고 사회통합전형 선발자에 대한 생활장학금 지원으로 글로벌 리더로의 성장 기회를 제공하고 나아가 교육의 기회균등성을 회복하는 데 목적이 있다고 시교육청은 설명했다.

두 기관은 이 자리에서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사업 추진 △장학금 지원 대상 학생 선정 및 관리 지원 △재단의 장학사업 및 아동·청소년 지원 사업 자문 △멘토링, 진로체험 및 자긍심 함양 프로그램 운영 및 지원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서울국제고 사회통합전형 선발자에 대한 생활장학금 지원 사업은 시교육청이 2018년부터 환경재단, DB 김준기재단 등 민간재단과 각 구청과 함께 진행하고 있다고 시교육청은 밝혔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이 협약을 체결함에 따라 2020년 서울국제고 사회통합전형 합격자들이 학업에만 전념할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됐다. 나아가 우리 사회 교육불평등 해소에 기여하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오수현 키즈TV뉴스 기자 osh@kidstvnews.co.kr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76.63 ▼7.02
코스닥 865.59 ▼1.89
코스피200 363.58 ▼0.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