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고려대학교]](https://cgeimage.commutil.kr/phpwas/restmb_allidxmake.php?pp=002&idx=3&simg=20200311135640087173233fa3143121162107220.jpg&nmt=29)
[사진=고려대학교]
데이터 기반의 참여형 스마트 캠퍼스를 지향하며 국내 최초 AI대학원을 설립한 고려대는 4차 산업혁명의 주요 요소인 인공지능과 데이터과학을 기반으로 한 융합연구 활성화를 넘어 산학연 협력 확대까지 이끌어낸다는 방침이다.
고려대 데이터과학원에서는 인공지능·데이터과학 기반 기술에 대한 연구뿐만 아니라 인문사회, 자연과학, 응용과학, 의생명과학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인공지능·데이터과학 집단 융합연구의 활성화를 촉진하기 위해 집단연구 지원 프로그램들을 마련하여 시행하고 선도적인 융합교육 및 연구 환경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인공지능·데이터과학 융합연구 조직의 전주기적 지원 체계를 마련하고 연구 조직의 경쟁력 향상을 위한 전방위적 지원도 이어질 예정이다.
이러한 인공지능·데이터과학 융합연구 환경이 조성되면 실제 교육 과정으로 이어진다. 데이터과학원 산하의 ‘데이터과학 아카데미’에서는 비학위과정으로 고려대 교직원, 학생, 일반인 및 관련 기업을 대상으로 인공지능·데이터과학 융합교육을 실시하고 정규 교육과정으로는 모든 학생들이 인공지능·데이터과학 기초를 교양 과정에서 이수할 수 있도록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지원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GLOBALEPIC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